기도 요청   |   성경 질문   |   안식일 뉴스 등록   |   회원가입   |   로그인
자주 묻는 질문 안식일 역사 안식일 책 자료 안식일 칼럼 안식일 뉴스 안식일 준수 경험담 성경공부 문의
 안식일의 역사
  > 안식일이 바뀐 경위
  > 트렌트 종교회의
  > 안식일에 대한 타 교파의 역사적 진술들
  > 예언상의 안식일
  > 각 세기별 안식일 준수
  >> 1세기
  >> 2세기
  >> 3세기
  >> 4세기
  >> 5세기
  >> 6세기
  >> 7세기
  >> 8세기
  >> 9세기
  >> 10세기
  >> 11세기
  >> 12세기
  >> 13세기
  >> 14세기
  >> 15세기
  >> 16세기
  >> 17세기
  >> 18세기
  >> 19세기
  >> 20세기
4세기

 "로마에서는 로마인이 하듯이 하라." 저명한 밀란 주교였던 암브로스는 그가 밀란에 있을 때 토요일을 지켰다고 말함으로써 이 속담을 만들어 냈지만, 로마에 있을 때 그는 일요일을 지켰다. (Truth Triumphant의 Online version 70페이지를 참조하라)

 이탈리아와 동방 – 4 세기
 "일반적으로 그것은 동방교회들과 일부 서방교회들의 관행이었다. 밀라인(밀란) 교회에게 토요일 집회는 상당히 존중되어 열린 것으로 보인다. 동방교회들, 또는 그 날을 지켰던 나머지 교회들은 유대교적인 성향이 있었던 것은 아니며, 단지 그 날 함께 모여 안식일의 주인인 예수 그리스도를 경배했을 뿐이다.” "History of the Sabbath" (원래의 철자 유지), 파트 2, par. 5, 페이지73, 74. 런던, 1636년. Heylyn 박사.

 이탈리아 - 밀란
 "저명한 밀란의 주교였던 Ambrose는 밀란에 있었을 때 토요일을 지켰지만, 로마에서는 일요일을 지켰다. 이로 인해 “로마에서는 로마인이 하듯이 하라”는 속담이 생겨났다." Heylyn, "The History of the Sabbath" (1612)

 동양과 대부분의 세계
 "고대 그리스도인들은 토요일 또는 제칠일의 준수에 있어 아주 조심스러웠다. 모든 동양 교회들과 대부분의 세계가 안식일을 축제일로 지켰다는 것이 평이한 사실이다. 마찬가지로 아타나시우스는 그들이 유대교에 감염되었기 때문이 아니라 안식일의 주인인 예수를 경배하기 위해 토요일에 종교적 집회를 가졌다는 사실을 우리들에게 말해 준다. 에피파니우스도 같은 말을 한다." "Antiquities of the Christian Church," 2권, Book XX, 3장 1절, 66. 1137, 1138.

 아비시니아 – 빌립 복음전도의 남은 부분
 "같은 세기의 후반부에 밀란의 성 암브로스는 아비시니아 주교 무세우스가 ‘세레스 국(중국)의 거의 대부분을 여행했다’고 공식적으로 말했다. 17세기 이상의 기간 동안 아비시니안 교회는 토요일을 넷째 계명의 거룩한 날로 여겼다.” Ambrose, DeMoribus, Brachmanorium Opera Ominia, 1132, Patrologia Latima의 Migne에서 발견. 17권, 페이지 1131,1132.

 아라비아, 페르시아, 인도, 중국
 "밍가나는 서기 370년 아비시니안 기독교(안식일 준수 교회)가 사람들에게 아주 인기 있었기 으며 저명한 감독인 무사쿠스는 아라비아, 페르시아, 인도 그리고 중국 등을 폭넓게 전도 여행했다고 증언한다." "Truth Triumphant," 308 페이지(각주27).

 스페인 – 엘비라 회의 (서기305)
 엘비라 회의 캐논 26은 당시 스페인 교회가 제칠일 토요일을 지켰다는 점을 밝혀주고 있다. "매 안식일에 금식하는 것에 대해서는 매 안식일에 금식하는 실수는 바로잡아져야 한다고 결의했다. 이와 같은 평의회 결의는 로마 교회가 시작한 정책, 즉 안식일을 모독하고 사람들에게 부담감을 주도록 만들기 위해 안식일을 금식의 날로 명하는 정책에 직접적으로 반대했다.

 스페인
 스페인의 북동부 도시 바르셀로나가 본래 거주자들로부터 사바델이라고 불이웠다는 사실은 매우 흥미로운 사실이다. 사람들은 이곳을 "Valldenses"와 “Sabbatati”라고 불렀다.

 페르시아 - 서기 335~375 (샤푸르 2세 하의 40년 간에 걸친 박해)
 그리스도인들에 대한 일반적인 불만 - "그들은 우리의 태양신을 경멸하고, 토요일에 예배를 드리며, 죽은 자들을 땅에 묻어 신성한 지구를 더럽힌다. "Truth Triumphant,"(온라인 버전p. 261)

 페르시아 - 서기 335~375
"그들은 우리의 태양신을 경멸한다. 우리의 종교신념을 만든 조로아스터는 태양을 찬양하여 천 년 전에 일요일을 제정하고 구약의 안식일을 대신했지 않았는가? 그런데 이 그리스도인들은 토요일에 예배를 본다.” O'Leary, "The Syriac Church and Fathers," 페이지 83, 84.

 라오디게아 종교회의 - 서기365
 "캐논 16 – 토요일에는 복음서들과 성경의 다른 부분들을 소리 높여 읽어야 한다.” “캐논 29 – 그리스도인들은 토요일에 유대식으로 예배를 보아선 안 되며 게으름을 펴서도 안 되고 다만 일해야 한다. 하지만 주일에 그들은 하나님을 찬양하고, 그리스도인으로서 가능하면 일하지 말아야 한다." Hefele's "Councils," Vol. 2, b. 6. (Roman Catholic New Advent 웹사이트에서 이 종교회의에 대한 온라인 버전 자료와 캐논 29를 참조하라)

성경 질문  |   성경공부
Copyright SabbathTruth © 2019. All Rights Reserved.   |   웹사이트 배너  |   사이트맵  |   웹마스터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논쟁과 반박
고급 주제
안식일 역사
안식일이 바뀐 경위
트렌트 종교회의
안식일에 대한 타 교파의 역사적 진술들
예언상의 안식일
각 세기별 안식일 준수
자료
안식일 비디오 시리즈
아티클 자료
오디오 자료
소책자 자료
비디오 자료
문서 자료
기타
안식일 뉴스 안식일 준수 성경공부 문의
성경 질문
기도 요청
안식일 뉴스 등록
우리가 믿는 것
안식일 뉴스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