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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성공회

 "많은 이들은 일요일이 안식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우리가 주일의 일곱째 날 준수를 첫날로 옮길 권리가 있음을 암시하는 구절이나 주장을 신약은 물론 초대교회에서도 발견할 수 없다. 안식일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일요일이 아닌 토요일이다. 그것이 우리에게 구속력이 있다면 우리는 다른 날이 아닌 그 날을 지켜야 한다." - Lionel Beere, All-Saints Church, Ponsonby, N.Z. in Church and People, 1947년 9월 1일

 "성경 어디에도 일요일에 예배를 드려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지 않다.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하게 지켜라! 안식일은 토요일이다." – 퀘벡 주교P. Carrington, 1949년 10월 27일, Prophetic Signs, 12 페이지

 "일곱째 날 대신에 첫날을 지키는 것은 오로지 교회만의 증언에 의존하는 것이다." - Hobart Church News, 1894년 7월 2일, Prophetic Signs, 14 페이지

 "우리가 첫날을 지켜야 한다고 성경 어디에서 말하고 있는가? 우리는 일곱째 날을 지키도록 명령 받았다. 어디에서도 우리는 첫날을 지키도록 명령 받지 않았다. 우리가 일곱째 날 대신에 첫날을 거룩하게 지키는 이유는 성경이 아닌 교회가 많은 것들을 명했기 때문에 우리가 그것들을 준수하는 것과 같은 이유이다." - Isaac Williams, Ser. on Catechism, 334 페이지

 "십계명에 의하면 일곱째 날은 주 하나님의 안식일이다. 어떠한 종류의 산수나 어떠한 종류의 책력도 7=1을 만들 수도 없을 뿐더러 일곱째가 첫째를, 그리고 토요일이 일요일을 의미할 수도 없다. 사실은 우리 모두가 안식일을 파괴하고 있다는 것이다." -  Geo. Hodges.

 "처음 3 세기동안의 초대교회 저자 중 어느 누구도 일요일 준수의 유래를 그리스도나 그 사도들에게서 찾지 않는다." - WILLIAM DOMVILLE 경, "Examination of the Six Texts," 6~7 페이지(증보판)

 "신약성경에 일요일에 일하는 것을 금하는 말이나 암시는 없으며 휴식의 일요일을 언급한 신성한 법을 다루고 있지도 않다. 재의 수요일(Ash Wednesday) 준수 혹은 사순절 준수는 일요일 준수와 동일한 토대에 서 있다." - CANON EYTON, '십계명" 52, 63, 65 페이지

 "주일의 휴식일을 토요일에서 일요일로 바꾸라는 명령이 신약 그 어디에 있는가? 없다." - Manual of Christian Doctrine," 127 페이지

 "주의 날이 안식일을 대신하여 계승된 것이 아니다. 주의 날은 단지 교회의 제도였다. 그들이 거의 300백 년 동안 넷째 계명의 그 날을 지켜 왔기 때문에 주의 날은 그 계명에 의해 도입된 것이 아니다. 초기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모든 계명을 엄격하게 지키던 박해의 시기에도 주의 날에 모든 종류의 일을 했다. 그러나 안식일에는 아무 일도 없었음을 알았다." -  JEREMY TAYLOR 주교, "Ductor Dubitantium," 1권 ,1 파트, 2장, 규칙 6, 51항, 59항

 "일요일은 이방인들이 태양을 엄숙히 경배하는 날 이었으며 그 날을 태양의 날(역자 주)로 불렀다. (이방인들이 상상하듯이) 부분적으로 특별히 그 날에 미치는 태양의 영향력과  태양의 신성한 몸을 존경하는 것처럼, 기독교인들은 그 동일한 날을 동일한 이름으로 지킴으로써 그들이 까닭 없는 투정꾼으로 보이지 않고, 이방인들의 회심을 방해하지 않고, 복음에 반대되는 것으로 보이는 것보다 더 큰 편견을 가져오지 않게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 T. M. MORER, "주의 날에 대한 대화" 22~23 페이지

 "청교도적 생각은 역사적으로 불행했다. 그것은 일요일을 안식일로 만들었다. 교육 받은자들조차 일요일을 안식일로 부른다. 성직자들도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내 계산이 전부 틀린 게 아니라면, 안식일은 금요일 저녁 6시부터 24시간 계속된다. 따라서 안식일은 일요일이 되기 전에 끝난다. 만일 안식일 엄수주의자에게 정확한 날에 안식일을 지켜야 한다고 제안하면, 아무런 열의도 불러일으키지 못한다. 그는 즉시 원칙이 아니라, 그 날은 변경되었다고 대답한다. 그러나 누구에 의해 변경되었단 말인가? 신약 전체적으로 그리스도인에 대해 안식일을 일요일로 바꾸라는 명령은 없다." - D. MORSE¬BOYCOTT, Daily Herald, London, 1931년 2월 26일

 "기독교회는 비공식적으로, 점진적으로, 그리고 거의 무의식적으로 한 날을 다른 날로 옮겼다." - F.W. FARRAR, D.D., "The Voice From Sinai," 167 페이지

 "부조들이나 현대인 둘 중 하나를 택하라, 그러면 주의 날이 사도의 명령으로 제정되지 않았음을 발견할 것이다. 안식일은 결코 사도들에 의해 주일의 첫날로 정해지지 않았다." - PETER HEYLYN, "History of the Sabbath," 410 페이지

 "일요일을 세속화하려는 경향을 단순히 비난하는 것은 쉬운만큼 무익한 일이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그리스도인들로서 우리가 의지하고 우리의 행위와 충고의 토대가 될 수 있는 몇 가지 원칙을 발견하는 것이다. 우리는 신약으로 눈을 돌려 어떤 권위 있는 원칙을 찾으려 하나 헛수고이다. 하지만 어떻게 일요일을 준수해야 하는지, 또는 적어도 일요일을 지켜야 한다는 그리스도의 기록된 말씀이나 사도의 말씀은 없다. 단순한 순종이나 불순종 이외에 아무런 대안도 우리에게 남아 있지 않은 것은 실망스러운 일이다. 왜냐하면 명확한 규칙을 시사해 주면 우리의 일이 훨씬 쉬워졌을 것이기 때문이다…성경이나 역사 속에서 일요일 준수를 위한 어떤 규칙도 없다." – N.S.W. 뉴캐슬 주교 STEPHEN, Newcastle Morn¬ing Herald에 보도된 연설문에서, 1924년 5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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