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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톨릭

 "장로교인, 침례교인, 감리교인 그리고 기타 모든 기독교인들에게 성경은 그 어느 곳에서도 그들의 일요일 준수를 뒷받침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주는 것이 좋다. 일요일은 로마가톨릭교회가 정한 제도로 그 날을 지키는 사람은 가톨릭교회의 명령을 준수하는 것이다." Priest Brady, Elizabeth, NJ ‘News’ 1903년 3월 18일 This Rock을 참조할 것.

 "개신교도들은 가톨릭교회에서 안식일을 변경한 이 후 대중 예배를 위한 날로 토요일 대신 일요 일을 받아들인다. 하지만 그들은 일요일을 준수함으로써 교회의 대변인인 교황의 권위를 받아 들이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는 듯하다." Our Sunday Visitor, 1950년 2월 5일. This Rock을 참조할 것.

 "물론 이 오래된 두 인용문은 틀림없이 정확하다. 가톨릭교회는 공동 예배일로 일요일을 지정 했으며 안식일 변경에 대한 전적인 지지 또는 비난을 받고 있다." This Rock, The Magazine of Catholic Apologetics and Evangelization, 8페이지, 1997년 6월.

 질문: 당신은 개신교인들이 성경의 인도를 받고 있지 않다는 다른 증거가 있는가?

 답변: 그렇다. 개신교인들은 성경에 명백히 포함되어 있는 많은 것들을 거부하며 성경 어디서도 발견할 수 없는 많은 것들을 고백한다.

 질문: 이 두 가지 경우의 예를 들어보라?

 답변: 성경이 그들의 유일한 규칙이라면 그들은 요한복음 13장에서 그리스도께서 주신 명령에 따라 서로의 발을 씻겨야 하고 십계명에 따라 일요일이 아닌 토요일을 준수해야 한다. “너희는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켜라”는 계명은 변경되거나 폐지되지 않았다.. . Stephen Keenan, A Doctrinal Catechism, 1857년 뉴욕. 101페이지 Imprimatuer 

 질문: 가톨릭교회가 계율의 축일을 제정할 권한이 있음을 증명할 다른 방법이 있는가?

 답변: 가톨릭교회는 그럴 권한이 없으며 모든 현대 종교가들이 동의하는 방법으로 제정할 수 없었을 것이다. 그 교회는 주일의 일곱째 날인 토요일을 성경상의 권한 없이 첫날인 일요일 준수로 대체할 수 없었을 것이다. Stephen Keenan, A Doctrinal Catechism; 1857년 뉴욕, page 174
 
 질문: 우리는 어떤 방식으로 개신교인에게 그가 지나치게 금식과 절제에 반대되게 말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가?

 답변: 그가 마지못해 금식 또는 절제를 하기 때문에 휴식일로서 토요일이 아닌 일요일을 지키는 이유를 물어보라. 성경이 일요일을 지킬 것을 명령하고 있다고 대답하고 금식이나 절제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으면, 성경은 토요일, 즉 안식일에 대해 말하고 있으며 일요일, 즉 주일의 첫날에 대해서는 아무런 명령도 없음을 얘기해 줘라. 그래도 고대 교회가 그렇게 했었기 때문에 휴식일로서의 토요일을 무시하여 일요일을 지키고, 고대 교회가 그렇게 명했기 때문에 일관성 있게 행동하고 금식과 절제를 행하려 하면 그래서는 안 될 것인가?.(???) Stephen Keenan, A Doctrinal Catechism; 1857년 뉴욕, 181페이지

 질문: 어느 날이 안식일인가?

 답변: 토요일이 안식일이다.

 질문: 토요일 대신에 일요일을 지키는 이유는 무엇인가?
 
 답변: 가톨릭교회가 의식절차를 토요일에서 일요일로 옮겼기 때문이다. - Peter Geiermann C.SS.R., The Convert’s Catechism of Catholic Doctrine, 50페이지

 질문: 자신의 동료들이 성경조차 따르지 않는 것을 알게 될 때 그 분별 있는 개신교인은 진지하게 의심을 하지 말아야 하는가?

 답변: 물론이다. 그들이 유아 세례를 하는 것, 유대인의 안식일을 폐지하고 성경상의 권위가 없는 일요일을 준수하는 것을 볼 때, 그리고 성경에서 확실하게 명하신 서로의 발을 씻기는 것을 게을리하는 것과 성경상 명백하게 금지된 피와 교살한 것을 먹는 것을 볼 때, 그는 그가 생각하기에 적어도... 하다면 의심을 해야 한다.

 질문: 개신교인은 그 자신이 전통을 길잡이로 생각하는 것을 발견했을 때 의심을 품지 말아야 하는가?

 답변: 일요일을 거룩하게 지키는 가톨릭 전통을 제외하고는 아무 것도 상관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는 품어야 한다; Cormack이 개정하여 Burns & Oates사가 런던에서 출판한 Stephen Keenan의 신판 …Controversial Catechism - 뉴욕, 신시내티, 시카고: Benzinger Brothers, 1896년, 6,7 페이지

 "한편, 가톨릭교회는 휴식일을 유대인의 안식일, 혹은 주일의 일곱째 날에서 첫날로 바꾼 후 셋째 계명에서 일요일을 주의 날로 거룩하게 지키도록 만들었다. 트렌트 종교회의(Sess. VI, can. xix)는 십계명이 그리스도인들에게 구속력이 있음을 부인하는 사람들을 정죄한다." - The Catholic Encyclopedia, 하나님의 십계명, IV권, © 1908 Robert Appleton사, 온라인 판 © 1999 Kevin Knight, Nihil Obstat - Remy Lafort, Censor Imprimatur - +John M. Farley, 뉴욕 주교, 153페이지

 "로마가톨릭교회는 창설자 예수 그리스도가 그 교회에 부여한 신성하고 오류 없는 권위로 안식일을 일요일로 변경했다. 성경이 유일한 신앙의 길잡이라고 주장하는 개신교도는 일요일을 준수할 근거가 없다. 이 문제에서 제칠일안식일재림교회는 유일하게 일관된 개신교이다." - The Catholic Universe Bulletin, 1942년 8월 14일, 4페이지

 "우리 모두는 신앙과 관련된 것들 중 성경에서 발견할 수 없는 많은 것들을 믿는다. 예를 들어, 성경 어디에서도 그리스도나 사도들이 안식일을 토요일에서 일요일로 변경하라고 명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없다. 우리에게는 주일의 일곱째 날인 토요일을 거룩하게 지키라고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주신 계명이 있다. 오늘날 대부분의 그리스도인들은 성경 밖에 있는 가톨릭교회에 의해 일요일이 드러났기 때문에 일요일을 지킨다." - The Catholic Virginian, "To Tell You The Truth,” 22권, No.49(1947년 10월 3일)

 "... 당신이 창세기에서 요한계시록까지 성경을 읽어도 일요일을 거룩하게 했다는 말은 한 줄도 없음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성경은 토요일, 즉 우리가 결코 거룩하게 하지 않는 날의 종교적 준수를 주장한다." - 볼티모어 주교 James Cardinal Gibbons의 The Faith of Our Fathers, 88번째 판, 89 페이지. 1876년 최초 발행, 1980년TAN Books and Publishers사가 재발행하고 1980년 저작권 보유, 72-73 페이지

 "가톨릭교회의 권위를 부인하라. 그러면 하나님의 셋째 계명-개신교는 넷째 계명인- 토요일 준수를 일요일로 대체한 적절하거나 이치에 맞는 설명 또는 타당한 이유를 찾지 못할 것이다. 가톨릭교회는 성경 위에 있으며, 안식일 준수 변경은 그와 같은 사실의 증거이다." - Catholic Record, 1923년 9월 1일

 "그러나 성경에는 일요일이 아닌 토요일이 명시되어 있기 때문에 가톨릭교회가 아닌 성경에 입각하여 종교를 갖겠다고 고백하는 비가톨릭교도들이 토요일 대신에 일요일을 준수하는 것은 이상하지 않은가? 그렇다. 물론, 그것은 일관성이 없다. 하지만 이 변경은 개신교가 탄생하기 약 15세기 전에 이루어졌고, 그 때는 보편적으로 관습을 준수했다. 그들은 안식일이 성경상의 명백한 문구가 아닌 가톨릭교회의 권위에 의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그 관습을 계속 지켰다. 그와 같은 일요일 준수는 집을 도망 나왔지만 아직도 주머니에 엄마 사진이나 머리카락을 갖고 있는 소년처럼 비가톨릭 종파들이 도망쳐 나온 모교회를 생각나게 해 주는 요인으로 남아 있다." - The Faith of Millions   

 "가톨릭교회가 일찍이 행한 일 중 가장 대담하고 가장 혁명적인 변경은 1세기에 일어났다. 거룩한 날, 안식일은 토요일에서 일요일로 변경되었다. “주의 날(dies Dominica)은 성경에 기록된 명령에서가 아니라 가톨릭교회 자신의 권위의 의미로부터 선택되었다. 부활의 날과 50일 후인 오순절은 주일의 첫날이었다. 그래서 이 날이 새로운 안식일이 될 것이었다. 성경이 유일한 권위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논리적으로 제칠일안식일재림교인이 되어 토요일을 거룩하게 지켜야 한다." - Sentinel, Pastor's page, Saint Catherine Catholic Church, Algonac, 미시간, 1995년 5월 21일

 "만약 개신교도들이 성경을 따른다면, 그들은 안식일에 하나님께 예배 드릴 것이다. 일요일을 지킴으로써 그들은 가톨릭교회의 법을 따르는 것이다." - 볼티모어 대주교 Albert Smith, 1920년 2월 10일자 편지에서

 "개신교인들이 일요일을 지키는 것은 가톨릭교회의 권위에 충성을 표하는 것이다." - Monsignor Louis Segur, ‘Plain Talk about the Protestantism of Today’, 213 페이지

 개신교인?
 개신교인들은 교황에게 “당신은 어떻게 감히 하나님의 율법을 바꿀 수 있었냐?”고 반복해서 물어 왔다. 하지만 가톨릭교회가 개신교인들에게 하는 질문은 훨씬 날카롭다.

 여기 공식적인 답변이 있다: “당신은 토요일이 유대인의 안식일이었다고 말하겠지만, 그리스도인의 안식일은 일요일로 변경되었다. 변경되었다! 하지만 누구에 의해? 누가 전능하신 하나님의 명백한 계명을 바꿀 수 있는 권위를 가졌단 말인가? 하나님께서 ‘너희는 제 칠일을 거룩하게 지켜라’고 말씀하실 때, 누가 감히 ‘아니다, 너희는 제 칠일에 일하고 세속적인 일을 행하라. 그러나 대신에 첫째 날은 거룩하게 지켜라’고 말할 수 있겠는가?”

 이것은 당신이 어떻게 대답할 지 모르는 가장 중요한 질문이다. 당신은 개신교인이고 성경을 따라 살며 성경만 따르기로 고백한다. 그러나 칠일 중 하루를 거룩한 날로 준수하는 중요한 문제에 있어서 당신은 성경의 명백한 문구와 배치되어 성경이 명령한 그 날을 다른 날로 대신한다. 

 일곱째 날을 거룩하게 지키라는 명령은 십계명 중 하나이다. 당신은 다른 아홉 계명은 아직도 구속력이 있다고 믿는다. 누가 당신에게 넷째 계명에 손댈 수 있는 권한을 주었는가? 당신이 자신의 원칙을 일관되게 지킨다면, 당신이 성경 만을 따른다면, 이 넷째 계명이 명백하게 변경되어 있는 신약의 구절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 - Library of Christian Doctrine: Why Don't You Keep Holy the Sabbath-Day? (London: Burns and Oates, Ltd.), pp. 3, 4.

 "나는 일요일을 거룩하게 지켜야 한다는 사실을 성경에서 증명할 수 있는 사람에게 1,000불을 주겠다고 계속 제안해 왔다. 성경에 그러한 율법은 없다. 일요일 준수는 가톨릭교회 만의 법이다. 성경은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하게 지키라”고 말한다. 가톨릭교회는 아니라고 말한다. 나 (교황)의 신성한 권한으로 안식일을 폐했으니 주일의 첫날을 거룩하게 지키라고 한다. 전체 문명세계는 가톨릭교회의 명령에 복종하여 고개를 숙인다." - Priest Thomas Enright, C.S.S.R., 1884년 2월 18일, American Sentinel에 인쇄, 1893년 6월 뉴욕 로마가톨릭저널 173 페이지

 "양심상으로나 하나님 앞에서나 지옥불의 형벌 아래로 속박하는 법을 만들 권한을 갖고 있거나, 혹은 그 권한을 주장하는 교회가 지구상에 오직 하나 있다. 일요일 제도가 그 한 예이다. 어떤 다른 교회가 이 날을 지키게 할 수 있는 권한이 있는가? 당신은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하게 지키라’는 셋째 계명(교황은 새긴 우상을 숭배하는 것에 대한 둘째 계명을 없애고 넷째 계명을 셋째 계명으로 만들었다)에 의한 것이라고 답한다. 하지만 일요일은 안식일이 아니다. 일요일이 주일의 첫날이라는 것은 삼척동자도 아는 사실이다. 나는 일요일을 거룩하게 지켜야 한다는 사실을 성경에서 증명할 수 있는 사람에게 1,000불을 주겠다고 계속 제안해 왔지만, 아직 누구도 이 돈을 찾아가지 못했다. 휴식의 날을 일곱째 날 토요일에서 주일의 첫날로 바꾼 주체는 가톨릭교회이다." - T. Enright, C.S.S.R., 1893년 강연

 "물론, 가톨릭교회는 스스로 안식일을 변경했고 그 행위는 종교적 문제에 있어서 교회의 권한과 권위의 표시라고 주장한다." - C. F. Thomas, Chancellor of Cardinal Gibbons, 안식일 변경에 대한 서신에 대한 답신, 1895년 11월 11일

 "성경이 아닌 전통이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가 세워진 반석이다." - Adrien Nampon, 트렌트종교회의에서 정의한 가톨릭 교리, 157 페이지

 "교황의 권위와 권한은 심대한 것이어서 하나님의 신성한 율법까지도 변경, 설명 또는 해석할 수 있다.” 그의 권한은 인간적인 것이 아니고 하나님에게서 온 것이기 때문에 신성한 율법을 변경할 수 있으며, 그는 지구상에서 하나님의 대리자로 행동한다." - Lucius Ferraris, Prompta Bibliotheca, art. Papa, II, 6권, 29 페이지

 "가톨릭교회의 리더는 믿음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대리자로 정의된다(그리고 신자들도 그렇게 받아들인다). 교황은 전능하신 삼위일체 하나님의 제 2격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사람으로 간주된다." - John Paul II, Crossing the Threshold of Hope, 3페이지, 1994년

 "... 그 날에 대한 로마식 이름이자 아직도 일부 현대 언어들(29)에 남아 있으며 ‘태양의 날’을 뜻하는 일요일의 개념을 기독교화 하도록 목양적 직관이 가톨릭교회에 제안되었다. 이는 태양을 숭배하던 종교집단들의 유혹으로부터 신도를 떼어놓고 그 날의 기념을 인류의 진정한 ‘태양’인 그리스도께로 돌리도록 하기 위함이었다." - John Paul II, Dies Domini, 27. The day of Christ - Light, 1998 (저명한 개신교 지도자들도 이 주장에 동의함 - for a statement by ‘Baptist Manual’의 저자인 E. T. Hiscox 박사의 주장을 보려면 위를 보라.’) 

 "태양은 최고의 이교 신이었다... 태양은 지금도 페르시아와 다른 국가들에 숭배자들이 있다... 실제로 태양은 의의 태양이신 예수를 상징하기에 적절한 제왕적인 내용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이런 국가들의 교회에서는 ‘그 오랜 이교 명칭[태양]을 지키라’고 말했던 것으로 보인다. 태양은 축성되고 신성하게 된 상태로 있어야 한다. 이렇게 해서 발더(Balder)에게 봉헌된 이교의 일요일은 예수에게 신성한 기독교의 일요일이 되었다." - 신학박사 William Gildea, The Catholic World, March, 1894년, 809 페이지
 
 "고대 이교 명칭 Dies Solis를 유지하는 것은 일요일이 상당부분 콘스탄틴 황제가 그의 신하들에게 추천한 - 이교도나 기독교도 모두에게 유사하게- 주일의 첫 날을 ‘존경할만한’ 태양의 날로 추천함으로써 이교도와 기독교도의 정서가 서로 연합한 것에 기인한다." - Arthur P. Stanley, History of the Eastern Church, 184 페이지

 "바울이 율법의 행위를 거부했을 때, 그는 십계명에 대해 생각한 것이 아니었다. 그런데 이 십계명은 하나님 그 분 자신만큼이나 불변이고, 하나님께서도 변경할 수 없으시며, 아직도 무한히 거룩하신 하나님의 계명으로 남아 있다." - Our Sunday Visitor, 1951년 10월 7일.

 질문: 가톨릭교회가 축일과 성일을 명할 권한이 있다는 것을 어떻게 증명할 수 있는가?

 답변: “개신교인들이 받아들이고 있는, 안식일을 일요일로 바꾼 바로 그 행위 자체가 그럴 권한이 있음을 증명하고 있다; 그리고 그렇게 함으로써 개신교도들은 일요일을 엄격히 지키고 가톨릭교회가 명령한 대부분의 다른 축일을 깨뜨림으로써 스스로 모순된다.” - Henry Tuberville, An Abridgment of the Christian Doctrine (1833년 인증), 58 페이지 (Daniel Ferris의 기독교 교리 매뉴얼의 동일한 주장 [1916년 판], 67 페이지)

 "일부 신학자들은 하나님이 새 율법에서 일요일을 예배일로 직접 결정하셨을 뿐만 아니라, 그 분 스스로 안식일을 일요일로 바꿨다고 생각해 왔다. 그러나 이 이론은 완전히 포기되었다. 그러나 이제는 하나님이 그분의 교회에게 그 교회가 거룩한 날로 간주하는 날은 어떤 날이든 따로 지킬 수 있는 권한을 주었다고 생각하는 것이 일반적 경향이다. 그 교회는 주일의 첫날인 일요일을 선택했고, 시간이 가면서 다른 날들을 거룩한 날로 추가했다." - Vincent J. Kelly, Forbidden Sunday and Feast-Day Occupations, 워싱턴 DC, Catholic University of America Press, Studies in Sacred Theology, No. 70.,1943년, 2 페이지

 "성경만을 참고하면, 우리는 유대인과 함께 일요일 대신에 안식일, 즉 토요일을 거룩하게 지켜야 한다." - A Course in Religion for Catholic High Schools and Academies, John Laux M.A., Benzinger Brothers, 1936년도 판 파트 1

 "일요일은 가톨릭의 제도로 가톨릭 원칙에 입각해서만 옹호될 수 있다. 성경의 시작에서 끝까지 공중예배를 주일의 마지막 날에서 첫날로 옮겼음을 뒷받침하는 구절은 단 한 줄도 없다." -Catholic Press, 1900년 8월 25일

 "안식일은 일요일이 아니라 토요일이었다. 가톨릭교회는 안식일 준수에서 일요일 준수로 변경했다. 하나님께서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키라’고 명백히 말씀하셨으므로 개신교도들은 일요일을 지키면서 당황스러워할 것임이 틀림없다. 일요일이란 말은 성경 어디에도 없으므로 그들은 이 사실을 알지 못하고 가톨릭교회의 권위에 복종하고 있는 것이다." - Canon Cafferata, The Catechism Explained, 89 페이지

 "이성과 지각은 양자택일, 즉 개신교와 토요일 준수, 또는 가톨릭과 일요일 준수 중 어느 하나를 받아들일 것을 요구한다. 타협은 불가능하다." - John Cardinal Gibbons, The Catholic Mirror, 1893년 12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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