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요청   |   성경 질문   |   안식일 뉴스 등록   |   회원가입   |   로그인
자주 묻는 질문 안식일 역사 안식일 책 자료 안식일 칼럼 안식일 뉴스 안식일 준수 경험담 성경공부 문의
 자료
 >  안식일 비디오 시리즈
 >  아티클 자료
 >  오디오 자료
 >  소책자 자료
 >  비디오 자료
 >  문서 자료
 >  기타
>> 대 기만
>> 위조된 안식일 - 1부
>> 위조된 안식일 - 2부
>> 위조된 안식일 - 3부
>> 18가지 이유 - 1부
>> 18가지 이유 - 2부
>> 위조 1부
>> 위조 2부
>> 잊혀진 날 - 1부
>> 잊혀진 날 - 2부
>> 잊혀진 날 - 3부
>> 하나님의 답 - 2부
>> 하나님에 대한 격동
>> 질의응답 – 파트 5
>> 하나님이 기억하라고 말했을 때 – 1 부
>> 하나님이 기억하라고 말했을 때 – 2 부
>> 하나님이 기억하라고 말했을 때 – 3 부
>> 월삭과 안식일에 대해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 천사나 다른 세계에서도 안식일을 지키나요?
>> 갈라디아서 4:9~10과 안식일 준수와의 관계
>> 주일의 어느 날이 안식일이라는 것을 성경에서 어떻게 알 수 있나요?
>> 안식일의 시작과 끝을 어떻게 아나요?
>> 안식일에 대해 혼동이 오는데 도와주세요
>> 주일의 첫날 일하는 것이 죄인가요?
>> 안식일 준수가 구원에 꼭 필요한가요?
>> 제칠일 안식일은 레위기에 나오는 의식적 절기인가요?
>> 로마서 14:5는 안식일에 대해 언급하고 있나요?
>> 그리스도인들도 정통 유대인들이 안식일을 지키는 것처럼 지켜야 하나요?
>> 하나님의 법과 안식일이 변경되었나요?
>> 안식일에 무엇을 할 수 있나요?
>> 어떤 날이 일곱째 날인가요?
>> 안식일에는 어떠한 종류의 일을 할 수 있나요?
>> 왜 그리스도인들은 일요일에 교회에 출석하나요?
>> 왜 바울은 안식일 준수를 명령하지 않았을까요?
>> 안식일을 안 지켜도 구원을 받을 수 있나요?
하나님이 기억하라고 말했을 때 – 1 부

 출애굽기 20:8~11

 오늘날 종교계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난처한 질문 중 하나는 지도적 위치에 있는 많은 성직자들에 의해 고의적으로 억제되고 있습니다. 초신자와 성경을 공부하는 학생들의 진지한 질문은 요로에 있는 사람들에 의해 외면 당하고 있어요. 그러나 이 질문은 주의가 요구되고 답변을 필요로 하지요. 그것은 안식일에 대한 질문입니다. 이 문제가 많은 사람들의 마음에 크게 보이는 이유는 하나님께서 친수로 쓰셔서 이 세상에 주신 십계명의 일부이기 때문인 것입니다. 안식일 계명은 십계명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데 가장 길고 가장 상세하게 되어 있어요. 더욱이 하나님께서는 다른 계명들과 달리 긴급한 명령형 표현으로 이 넷째 계명을 구별하셨지요. “기억하라.” 하지만 이 세상은 하나님께서 기억하라고 명령하신 것을 대부분 잊어 버렸습니다.

 구체적으로,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무엇을 기억하라고 명령하셨을까요? 출애굽기 20:8~11을 읽어 봅시다.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엿새 동안은 힘써 네 모든 일을 행할 것이나 제칠일은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안식일인즉 너나 네 아들이나 네 딸이나 네 남종이나 네 여종이나 네 육축이나 네 문안에 유하는 객이라도 아무 일도 하지 말라. 이는 엿새 동안에 나 여호와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만들고 제칠일에 쉬었음이라.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안식일을 복되게 하여 그 날을 거룩하게 하였느니라.” 자, 여러분! 이제 재미 있는 질문이 제기되는데요. 왜 많은 사람들은 이 계명이 명시하고 있는 일곱째 날인 토요일 대신에 주일의 첫날인 일요일을 지킬까요? 왜 그들은 하나님께서 기억하라고 말씀하신 날을 지키지 않을까요? 

 당장, 하나님께서 명령하신 날을 지켜야 할 이유를 성경에서 찾아 봅시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종교적 관습에 대해 성경상의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베드로전서 3:15를 읽겠습니다. “너희 마음에 그리스도를 주로 삼아 거룩하게 하고 너희 속에 있는 소망에 관한 이유를 묻는 자에게는 대답할 것을 항상 예비하되 온유와 두려움으로 하고.” 여기 있네요. 성경은 영원히 문제를 해결해 줍니다. 모든 그리스도인은 자신이 믿는 모든 것에 대해 성경절에 답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여러분은 제게 “그런데 왜 당신은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일요일을 지키는데 안식일로 토요일을 지킵니까?”라고 물을 수 있겠지요. 그러면 저는 오늘 하나님의 말씀으로 그 질문에 답하겠습니다. 그것이 바로 여러분이 아주, 아주 주의 깊게 그리고 기도하는 마음으로 이 방송을 들을 것이라고 제가 믿는 이유입니다.     

 제칠일 안식일을 지키는 첫째 성경상 이유는 예수님께서 일곱째 날을 거룩하게 지키셨고 그 분의 추종자들에게도 그렇게 하라고 요구하셨기 때문입니다. 예수께서 안식일을 지키신 사실을 증명하는 구절이 여기 있는데요. 누가복음 4:16의 말씀입니다. “예수께서 그 자라나신 곳 나사렛에 이르사 안식일에 자기 규례대로 회당에 들어가사 성경을 읽으려고 서시매.” 이 구절은 너무도 명백하여 누구도 오해하거나 잘못 해석할 수가 없지요. 이 구절은 예수님께서 습관적으로 안식일을 지키셨음을 말하고 있어요. 그것이 그 분의 규례였습니다.

 이제 우리가 그 분의 모본을 따라야 한다고 말해주는 성경절을 한, 두 개 읽어 보십시다. 우리 모두는 그것을 믿지만, 더욱 확신을 갖기 위해 다시 한번 표현에 주의하면서 읽어 보시겠습니다. 요한복음 12:26입니다. “사람이 나를 섬기려면 나를 따르라. 나 있는 곳에 나를 섬기는 자도 거기 있으리니 사람이 나를 섬기면 내 아버지께서 저를 귀히 여기시리라.” 어떤 사람의 신념, 피부색 또는 배경이 어떻든 간에 그것은 아무런 차이가 없으며, 이 말씀은 누구에게나 적용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이라고 하셨을 때 모든 의심을 제하셨습니다. 그것은 명백히 이 방송을 듣고 있는 모든 개인을 의미하는데 그 이유는 “사람”이라는 단어는 인류, 모든 사람 등을 의미하는 집합 명사이기 때문입니다. “사람, 여자, 또는 어린아이가 날 섬기려면 날 따르라.” 이것이 그리스도께서 하신 말씀입니다. 그 분을 섬기려면 우리는 그 분을 따라야 합니다. 이제 사도 베드로의 말씀을 볼까요? 베드로전서 2:21의 말씀을 보시죠. “ 이를 위하여 너희가 부르심을 입었으니 그리스도도 너희를 위하여 고난을 받으사 너희에게 본을 끼쳐 그 자취를 따라오게 하려 하셨느니라.” 다시 말씀 드리지만, 이 구절은 너무도 명확해서 누구라도 오해할 소지가 없는 내용입니다. 이 구절은 우리가 그리스도인이 되려 한다면 그 분을 따르지 않으면 안 된다고 하는 것을 명확히 해 줍니다. 우리가 그 분을 따라갈 것이라면, 우리는 안식일을 지켜야 합니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 안식일을 지키셨기 때문이지요. 바로 이 부분에서 많은 사람들은  “잠깐만요. 저는 오늘날에는 안식일이 구속력이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계시록에서 주의 날에 대해 말하고 있기 때문에 저는 주의 날을 지킵니다. 저는 안식일과 관계가 없어요”라고 말하겠지요. 자, 이제 요한계시록으로 가서 자주 인용되는 구절을 읽어 볼까요? 계시록 1:10입니다. “주의 날에 내가 성령에 감동하여 내 뒤에서 나는 나팔 소리 같은 큰 음성을 들으니.” 이 구절을 조금만 분석해 봅시다. 이 구절은 우리가 주일의 첫날에 경배해야 한다는 사실을 증명한다는 주장에 자주 이용됩니다. 여러분! 이 구절의 말씀 들으셨죠? 이 구절은 주의 날이 주일이 첫날이라고 말하고 있는데 맞습니까? 물론, 맞지 않습니다. 절대요. 이 구절은 주의 날이 안식일이라고 말하고 있나요? 아닙니다. 그렇게 말하고 있지도 않지요. 안식일 준수자들은 이 구절을 이용하여 주의 날이 안식일임을 증명할 수 없었고, 그것은 일요일 준수자들 역시 마찬가지였어요. 이 구절이 말하는 것은 주님께서 주의 날로 불리는 특별한 날을 갖고 계시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계시록 1:10의 말씀이 의미하는 것입니다.

 마지막 질문은 이것입니다. “그 분에게 날이 있다면, 어느 날이 그 날, 즉 주의 날인가?”하는 것입니다. 사람의 이론을 찾지 않고 성경에서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을까요? 답은 “있다”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책에서 그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신약을 먼저 살펴보고 나서 구약을 보도록 하지요. 신약 구절은 마태복음 12:8입니다. “인자는 안식일의 주인이니라.” 자, 여러분!  인자가 안식일의 주인이라면, 분명 안식일이 주의 날입니다. 이것이 신약에서 말하는 내용입니다. 성경은 실제로 안식일을 그 분의 날로 언급하고 있어요. 하나님께서는 오직 하나의 거룩한 날, 즉 안식일에 대한 소유권을 주장하십니다. 

 여러분은 이렇게 주장할 수도 있겠지요. “안식일과 주의 날이 단순히 주일의 첫날을 다른 식으로 말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많은 사람들이 같은 주장을 하기 때문에 이 문제를 제기하는 것입니다.” 저는 이러한 주장을 아주 최근에야 들었는데요. 하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봅시다. 구약의 출애굽기 20:10을 읽을 테니 잘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이 문제를 바로 여기서 해결해 주실 테니 말입니다. “제칠일은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안식일인 즉.” 이해가 되셨나요, 여러분? 저기 벽에 걸린 달력을 보고 주일의 무슨 날이 일곱째 날인지 제게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토요일이지요. 옴짝 달싹할 수 없는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영원한 말씀의 권위에 의해 제칠일, 안식일, 주의 날은 모두 같은 것을 말하고, 모두 소위 토요일을 가리키는 말들인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예수님을 따르려 한다면, 그 분께서 그 날을 지키셨기에 우리도 토요일을 거룩한 안식일로 지켜야만 하는 것입니다.    

 출애굽기 20장은 십계명이 기록된 장이기 때문에 잠시만 더 살펴 보고자 합니다. 저는 십계명 중 하나가 안식일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 특히 교인들이 많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적잖이 놀랐어요. 사람들은 십계명을 배우고 연구하기도 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그 계명들 중 하나가 우리가 오늘 이야기하고 있는 안식일과 관계가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습니다. 안식일은 하나님의 율법 중 넷째 계명이지요. 우리는 이 방송을 시작할 때 이 계명을 읽었는데요.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엿새 동안은 힘써 네 모든 일을 행할 것이나 제칠일은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안식일인 즉.” 자, 여러분! 이것은 십계명의 일부분입니다. 왜 전세계 그리스도인들 중에서도 최고의 그리스도인들이 더 이상 이 계명을 보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저는 하나님께서 십계명이 변경될 수 없다고 말씀하시고 안식일이 십계명 중 하나라는 사실에 여러분의 주의를 환기시키고자 합니다. 이것을 증명하기 위해 두 구절을 읽어 보겠습니다. 첫 번 째 구절은 시편 89:34의 말씀입니다. “내 언약을 파하지 아니하며 내 입술에서 낸 것도 변치 아니하리로다.” 다음 구절은 출애굽기 20:1인데요. “ 하나님이 이 모든 말씀으로 일러 가라사대.” 따라서 하나님께서 그 말씀을 하셨고, 일단 말씀하신 이상 그 분은 그 말씀을 바꾸지 않으십니다. 그 분의 말씀을 변경될 수 없어요. 구약이 그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여기 신약의 말씀도 있습니다. 누가 복음 16:17입니다. “그러나 율법의 한 획이 떨어짐보다 천지의 없어짐이 쉬우리라.” 한 획은"t"의 가로막대나 "i"의 점과 비슷한 히브리 철자의 작은 표시를 말하는데 하나님의 율법은 그와 같이 작은 것조차도 변경될 수 없고 아예 변경이 불가능하다는 뜻입니다. 그것이 바로 제가 제칠일 안식일을 지키는 또 다른 이유지요. 변함없는 하나님의 율법이 그렇게 명령하고 있어요. 저는 이 방송을 청취하는 모든 분들이 “안식일을 기억하라”는 계명을 깨는 것이 “너희는 도적질하지 말라” 그리고 “너희는 살인하지 말라”는 계명들을 깨는 것만큼 심각한 죄라는 사실을 깨닫기를 희망합니다. 이 모든 계명들은 동일한 하나님께서 써 주신 동일한 율법 안에 있어요. 이것은 제 생각이나 여러분의 생각이 아니라 하나님의 생각인 것입니다. 지난 수년간 저를 혼란스럽게 만들어 온 질문이 한가지 있었는데요. 어떻게 남자, 여자, 또는 아이들에 이르기까지 영원하신 하나님께서 주신 계명을 자유롭게 무시할 수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이것은 오늘날 우리가 아주 심각하게 연구하고 분석해 봐야 할 질문인 것입니다.

 어떤 개신교 그리스도인이 쇼핑회사 사무실에 일하는 좋은 직업을 갖고 있었어요. 어느 날 그가 쇼핑 부서에 나가 있는 동안, 직원 중 한 명이 회사 일을 보다가 가벼운 사고를 당했지요. 멍든 손가락을 잡고 그는 심하게 욕을 하며 하나님의 이름을 망령되이 했어요. 그 그리스도인은 기분이 언짢아 뭔가 해야겠다고 생각하고는 그 직원에게로 가 “여보시오, 우리 말을 할 때 좀 조심해서 해야 하지 않겠소?” 그렇게 말하면, 당신은 하나님의 십계명 중 하나, 즉 “너는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컫지 말라”는 계명을 범하게 되는 것이오”라고 말했어요. 그것은 셋째 계명이지요. 물론, 그 남자는 상당히 놀랐지요. 그는 멋쩍어 하면서 머리를 숙이고는 “예, 옳은 말씀입니다. 제가 실언을 해서 미안합니다. 그렇게 말씀해 주셔서 정말로 감사합니다. 앞으로는 더 조심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 그리스도인은 누군가에게 십계명을 지키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는 것을 가르쳐 준 데 대해 아주 기분이 좋아서 자신의 사무실로 돌아갔어요. 그는 걷는 동안 “하지만 너는 넷째 계명을 범하고 있다”는 음성이 들리는 것 같았습니다. 그 사람은 마치 얼어붙은 듯이 가던 길을 멈추었는데 가슴이 쿵쾅거리기 시작하고 이마에는 땀이 나기 시작했어요. 그는 거기 잠깐 서서 마음을 깨고 하나님을 따라 넷째 계명을 지키기로 결정했습니다. 안식일 진리가 그 앞에 나타난 것이지요. 그는 안식일에 대해 알고 있었고, 연구했으며, 분석하고, 믿기까지 했지만, 항상 그로부터 도망가려 했었어요. 그는 교회와 직장의 동료들이 어떻게 생각할지 생각해 보고는 토요일에 일을 하지 않으면 해고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두려웠지요. 하지만 그는 계속 서서 “그래 하나님의 계명을 범하는 것이 얼마나 끔찍한 일인지 다른 사람에게 말하면서 나 스스로 그것을 범하고 있다니”하고 생각하고는 돌아서 사무실로 가 문을 닫았습니다. 그리고 무릎을 꿇고 자신의 죄를 고백하고는 그 때부터 안식일을 지켰습니다.

 이제 여러분! 들어보세요. 위대하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뭔가 하라고 명령하실 때, 순종하는 것 외에 할 수 있는 일이 있습니까? 오늘 주님께서 여러분의 가슴에 성령의 불길이 타오르게 해 주시기를 원합니다. 저는 여러분이 이러한 진리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게 여기리라는 것을 압니다. 어쩌면 여러분은 이것이 어렵고도 이치에 맞지 않는 메시지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네요. 일찍이 살아 생전에 가장 훌륭한 성도들 중 한 분이셨던 내 할머니는 어떻게 되는 건가요? 확실히 그런 분은 구원을 받을 겁니다. 안식일에 대해 아무 것도 몰랐으니까요. 

 그 분은 구원을 받게 될 것입니다. 성경은 우리가 아는 진리에 대해서만 책임이 있다고 말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야고보서 4:17은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성경에 밑줄을 그어야 할 아주 중요한 구절입니다. “이러므로 사람이 선을 행할 줄 알고도 행치 아니하면 죄니라.” 우리가 진리를 알지만 그것을 따르지 않으면 죄를 짓는 것입니다. 요한복음 9:41에서 예수님께서는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희가 소경 되었더면 죄가 없으려니와 본다고 하니 너희 죄가 그저 있느니라”라고 말씀하셨어요. 그렇습니다, 여러분!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받은 빛에 따라 우리를 심판하십니다. 안식일에 대해 결코 들어 보지 못했지만 알고 있던 모든 빛에 따라 살았던 분들은 하나님께서 그들을 존귀하게 여기시기에 하나님의 왕국에 들어갈 것입니다. 그 분께서는 여러분에게 여러분이 알고 있는 모든 진리에 대해 요구하실 것입니다. 이제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이 위대한 안식일의 진리에 대해 알게 되신 여러분은 앞으로 어떻게 하실 것이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일은 오늘에 이어 예수님께서 지키셨고 우리에게도 지키라고 명령하신 안식일을 지켜야 할 이유에 대해 계속해서 연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성경 질문  |   성경공부
Copyright SabbathTruth © 2019. All Rights Reserved.   |   웹사이트 배너  |   사이트맵  |   웹마스터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논쟁과 반박
고급 주제
안식일 역사
안식일이 바뀐 경위
트렌트 종교회의
안식일에 대한 타 교파의 역사적 진술들
예언상의 안식일
각 세기별 안식일 준수
자료
안식일 비디오 시리즈
아티클 자료
오디오 자료
소책자 자료
비디오 자료
문서 자료
기타
안식일 뉴스 안식일 준수 성경공부 문의
성경 질문
기도 요청
안식일 뉴스 등록
우리가 믿는 것
안식일 뉴스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