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요청   |   성경 질문   |   안식일 뉴스 등록   |   회원가입   |   로그인
자주 묻는 질문 안식일 역사 안식일 책 자료 안식일 칼럼 안식일 뉴스 안식일 준수 경험담 성경공부 문의
 자료
 >  안식일 비디오 시리즈
 >  아티클 자료
 >  오디오 자료
 >  소책자 자료
 >  비디오 자료
 >  문서 자료
 >  기타
>> 안식일은 휴식과 경배의 날이다
>> 주일의 어느 날인가?
>> 많은 사람들이 일요일에 예배를 보는 이유는 무엇인가?
>> 안식일 준수는 창조주를 경외하는 것이다
>> 안식일은 언제 시작되나?
>> 가톨릭교회는 그들이 안식일을 변경한 사실을 인정한다
>> 안식일의 축복
>> 어떻게 안식일을 높여야 하나?
>> 안식일에 대한 100가지 놀라운 사실
안식일의 축복

 율법은 신성하기에 거룩한 안식일이 신성한 제도라는 사실을 벗어나기는 불가능하다. 안식일은 “성회”(레위기 23:3)였다. 이 날의 즐거운 속성은 시편 42:4절에서 다윗이 잘 설파하고 있다: “내가 전에 성일을 지키는 무리와 동행하여 기쁨과 찬송의 소리를 발하며 저희를 하나님의 집으로 인도하였더니 이제 이 일을 기억하고.” 

 안식일은 전적으로 하나님께 바쳐야 하고 기쁨과 찬송의 날로 보내야 했다는 사실은 넷째 계명이 십계명의 다른 계명들보다 사람을 영적으로 만드는데 더 많은 공헌했다는 것을 증명한다. 사람에게서 안식일이 가진 영적인 이점들을 빼앗기 위해, 사단은  사람들이 안식일을 범하도록 이끌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다. "내가 유다 모든 귀인을 꾸짖어 이르기를 너희가 어찌 이 악을 행하여 안식일을 범하느냐?"(느헤미야 13:17). 하나님의 눈에 안식일을 범하는 것은 악을 행하는 것이다.

 안식일이 영적인 제도라는 사상은 이사야 58:13~14절에 아름답게 나타나 있다: “만일 안식일에 네 발을 금하여 내 성일에 오락을 행치 아니하고 안식일을 일컬어 즐거운 날이라, 여호와의 성일을 존귀한 날이라 하여 이를 존귀히 여기고 네 길로 행치 아니하며 네 오락을 구치 아니하며 사사로운 말을 하지 아니하면 네가 여호와의 안에서 즐거움을 얻을 것이라.” 안식일은 사람이 하나님 안에서 즐거워할 때 항상 신선한 시간이 될 것이었다.

 사도행전의 한 구절은 신령으로 안식일을 지키는 자들에게 하나님께서 주시려 하는 영적인 이점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안식일에 우리가 기도처가 있는가 하여 문 밖 강가에 나가 거기 앉아서 모인 여자들에게 말하더니”(사도행전 16:13).

 우리는 이 구절에서 구약시대와 마찬가지로 사도바울의 시대에도 안식일이 기도와 경배를 위해 모이던 날이었음을 알 수 있다. 사도행전 13:42~44절은 “저희가 나갈새 사람들이 청하되 다음 안식일에도 이 말씀을 하라 하더라...그 다음 안식일에는 온 성이 거의 다 하나님 말씀을 듣고자 하여 모이니”라고 적음으로써 이 사상을 뒷받침한다. 따라서 사도시대에 안식일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기 위해” 함께 모이는 날로 생각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안식일은 모든 세속적인 성격의 생각과 활동을 제쳐두고 함께 모여 하나님의 말씀을 듣도록 그 분께서 지정하신 날이다. 그래서 바울이 “율법은 영적”이라고 말했을 때, 그는 안식일 제도를 포함시켰는데 이 제도는 영적인 것들에만 바쳐져야 할 것이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들고자 온 성이 거의 다 모였을 때 그 모임은 출석한 자들에게 ‘본질적인 가치’가 있었는가?”라고 묻고자 한다. 여기서 우리는 옛 선지자 시대와 마찬가지로 신약시대에도 안식일의 용도는 동일했다는 사실을 간과할 수 없음을 발견한다. 신약상의 언급들은 우리가 구약에서 인용했던 언급들만큼이나 명명백백하다. 안식일 제도와 그 목적은 계속되었다. 속박의 굴레는 안식일의 휴식이 아니라 안식일 준수방법에 대해 사람이 만든 규칙들이었던 것이다.

 안식일에 대한 공격은 지식이 없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그에 대한 모욕감과 무시를 심어주는 경향이 있으며, 그것은 사단이 원하는 바이다. 하지만 우리가 안식일을 즐거운 날이라고 부르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다. 여기서 사용된 “즐거움”이라는 말은 뭔가 정신적인 기쁨과 행복을 가져다 주는 것이다. 따라서 하나님께서 그 분의 안식일이 경시되고, 비난 받으며, 아무 것도 아닌 걸로 취급되는 소리를 들으시면 얼마나 불쾌하실 것인가!

 - 율법과 안식일, 알렌 워커, 57~58 페이지

성경 질문  |   성경공부
Copyright SabbathTruth © 2024. All Rights Reserved.   |   웹사이트 배너  |   사이트맵  |   웹마스터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논쟁과 반박
고급 주제
안식일 역사
안식일이 바뀐 경위
트렌트 종교회의
안식일에 대한 타 교파의 역사적 진술들
예언상의 안식일
각 세기별 안식일 준수
자료
안식일 비디오 시리즈
아티클 자료
오디오 자료
소책자 자료
비디오 자료
문서 자료
기타
안식일 뉴스 안식일 준수 성경공부 문의
성경 질문
기도 요청
안식일 뉴스 등록
우리가 믿는 것
안식일 뉴스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