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요청   |   성경 질문   |   안식일 뉴스 등록   |   회원가입   |   로그인
자주 묻는 질문 안식일 역사 안식일 책 자료 안식일 칼럼 안식일 뉴스 안식일 준수 경험담 성경공부 문의
 자주 묻는 질문
  > 자주 묻는 질문
  > 논쟁과 반박
  > 고급 주제
  >> 안식일이 유대인의 제도가 아닌 10가지 이유
  >> 일곱째 날에 대한 7가지 사실
  >> 안식일이 바뀐 경위
  >> 하나님 안에서 쉼 –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키기
  >> 안식일과 직장
  >> 교회와 국가의 분리
  >> 미국의 일요일 법령
  >> 태양의 날
  >> 잃어버린 역사의 날
  >> 짐승의 표
  >> 안식일의 역사
  >> 없어진 “일요일” 구절 찾기
  >> 증거에 대한 세밀한 검토, 성경상 안식일은 토요일인가? 일요일인가?
  >> 주일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 안식일에 대한 타 교파의 역사적 진술들
  >> 하나님께서 기억하라고 말씀하셨을 때
  >> 태음력 안식일 - 성경적인가?
짐승의 표

 과연 ‘짐승의 표’란 무엇인가? 문신으로 새겨 넣은 숫자, 피부 밑의 컴퓨터 칩, 또는 더 정교한 어떤 장치인가? 그것은(짐승의 표는) 성경 전체에서 가장 잘못 해석된 예언 중 하나이다. 하지만 이 주제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짐승의 표를 연구함에 있어, 우리는 이름을 명명하고 특정하는 등 아주 민감한 문제들을 다루어야 한다. 오늘날 이것은 인기 있는 일은 아니지만, 하나님께서는 그 분의 백성을 사랑하시고 그들이 진리를 알기를 원하시기 때문에 우리는 이에 대해 확고해야 한다(우리가 이 문제를 정확히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 메시지는 우리 것이 아니라 예수님의 것이다. 그리고 이 표를 받는 사람들은 영원한 죽음에 직면하게 되는 것인 만큼(영원한 죽음을 맞이하게 될 것이기 때문에), 그 분께서 이 메시지를 전하시는데 도와드리지 않는 것은 죄가 될 것이다(우리는 예수님과 협력하이 이 기별을 세상에 전해야 한다). 이 교훈은 “사단은 여러분이 이 연구 길잡이를 읽고 끝마치기를 원치 않는다”는 경고가 서두에 들어가야 한다. (이 책의 서두에는“사단은 여러분이 이 연구 길잡이를 읽고 끝마치기를 원치 않는다”는 경고가 기록되어야 한다.) 계시록 13:1~8, 14:9~12 그리고 16-18을 읽고 이 연구 모험을 시작하기 전에(이 책을 공부하기 전에) 여러분에게 정직하고 이해할 수 있는 마음을 주시도록 성령께 기도하라. (성령께서 함께 하심으로 정직한 마음과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주시도록 기도하라.)

 긴급한 암시
 우리는 연구 길잡이 2에서 하나님과 사단 사이에 충돌이(전쟁이) 진행 중이라는 사실을 배웠다. 하늘에서 가장 강력한 천사였던 루스벨이 하나님께 반역한 이후 이러한 충돌은(전쟁은)  수 세기를 통해 맹렬히 진행되어 왔다. 루스벨은 자신에게 합류한 천사들과 함께 하나님을 이기고 우주의 통제권을 장악하려 했다. 하나님과 충성스러운 천사들은 루스벨과 그 부하 천사들을 하늘에서 축출할(내어쫓으실) 수 밖에 없었다. 악마 그리고 사단으로 알려진 루스벨은 격노했다. 하나님을 무너뜨리고 우주를 장악하려는 그의 결의는 해가 가면서 더욱 강해졌다. 놀랍게도, 그는 자신의 반역에 대해 대다수 지구인들의 지지를 받는다. 하나님께서도 사람들의 충성과 지지를 요구하시지만,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권리를 주신다. 얼마 안 있어, 지구상의 모든 사람은 사단이나 하나님 둘 중 하나를 지지해야 할 것이다. 사단과 하나님 사이의 마지막 싸움이 임박해 있으며, 그것은 계시록에(요한 계시록에) 설명되어 있다. 이 책은(요한 계시록은) 하나님께서 그 분의 백성의 신원을 확인해 줄 표를 가지고(갖고) 계신다고 지적한다(말한다). 사단 역시 그를 지지하는 사람들의 신원을(신분을) 확인해 줄 표를 갖고 있다. 평상시와 같이, 사단은 자신의 표를 주기 위해 지상 권력(계시록에서는 짐승으로 상징)을 통해 일할 것이다. 이 연구 길잡이에서는 짐승의 표를 드러내 보여줄 것인 바,(짐승의 표의 정체를 밝힐 것이다) 이 짐승의 표는 마지막 시대의 모든 멸망당할 사람들이 받게 될 것이다. 그의(짐승의) “표”가 무엇인지 알지 못하면(“표”의 정체를 알 수 있다면), 그것을 받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을 어떻게 알 수 있겠는가?(그 멸망의 표를 받지 않는 방법도 알 수 있게 될 것이다) 

 1. “표”가 무엇인지 알기 위해서는 먼저 짐승을(짐승의 정체를) 확인해야 한다. 성경은 짐승을 어떻게 묘사하고 있는가?

 답:  계시록13:1~8, 16~18은 이를(짐승의 정체를) 확인해주는 11개의 특징을 아래와 같이 제공한다(묘사한다):
 A. 바다에서 올라온다(1절).
 B. 다니엘 7장에 나오는 네 짐승의 복합체 (2절).
 C. 용이 그에게 능력과 권세를 준다 (2절).
 D. 치명적인 상처를 입는다 (3절).
 E. 치명적인 상처가 낫는다 (3절).
 F. 강력한 정치권력 (3절, 7절).
 G. 강력한 종교권력 (3절, 8절).
 H. 신성모독 (1절, 5절, 6절).
 I. 성도들과 싸워 이긴다 (7절).
 J. 42달 동안 다스린다 (5절).
 K. 신비로운 숫자 666이 있다 (18절).
 
 이러한 포인트 중 일부는 우리가 익숙한 연결고리가 있는가?(이러한 포인트 중 일부는 이미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것들인가?) 그렇다. 우리는 다니엘 7장에서 적그리스도에 대해 학습(공부)했을 때(하면서) 그 중 많은 포인트들을 이미 접했다. 계시록 13장의 "짐승"은 "적그리스도"의 다른 이름으로 다니엘 7장에서 배운 교황권이다.  다니엘과 계시록의 예언은 이전의 예언과 근거가 동일하나, 매번 예언을 확실히 하는데 도움을 주는 새로운 특징들이 추가된다. 따라서 이 학습 길잡이에서 적그리스도에 대해 새로운 것들을 배우기를 기대하라. 이제 짐승을 표상하는 11가지 포인트를 하나씩 알아보자.

 A. 그것은 (그 짐승은) 바다에서 올라온다 (계시록 13:1).
예언에서 바다(또는 물)은 사람, 또는 사람이 사는 지역을 가리킨다(계시록 17:15). 따라서 짐승 또는 적그리스도는 당시 알려진 세계의 나라들 가운에서 일어날 것이었다. 우리 모두가 아는 대로, 교황권은 서유럽에서 일어났으므로 이 포인트에 맞다.

 설명의 말씀
 모든 사람을 공경하라는 하나님의 명령에 따라(베드로전서 2:17), 우리는 여기서 잠시 멈춰 교황권이(카톨릭 교회가) 해온 많은 선행과 활동을 인정하고자 한다.(선행과 활동이 옳은 것이었음을 인정한다) 병원, 고아원, 미혼모의 집 등을 짓고, 가난한 자들과 노인을 돌보는 일에 대해서는 세계인들이 감사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그 교회가(카톨릭 교회가) 해온 많은 일들에 대해 찬사를 보낼 만하다. 하지만 모든 다른 조직들과 마찬가지로, 가톨릭은 실수를 범해 왔다. 하나님께서는 계시록에서 그 실수 중 일부를 지적하고 계시다. 하나님께서는 복을 주시고 위안을 주시지만(주시는 분이시지만), 때로 잘못을 깨닫게 하시고 바로 잡아주시기도 한다(하신다). 이 중요한 주제를 공부함에 있어 성령께서 여러분에게 말씀해 주시기를 간구하라.


 B. 다니엘 7장에 나오는 네 짐승의 복합체가 될 것이다.(계시록 13:2).

 그 짐승이 어떻게 함께 맞아 떨어지는지 아래 대조내용을 학습하라:

다니엘 7장 계시록 13장
바빌론(바벨론) 사자 같은 짐승(4절) "사자의 입" (2절)
메데바사(메데 페르시아) 곰 같은 짐승(5절) "곰의 발" (2절)
그리스 표범 같은 짐승(6절) "표범 같은" (2절)
로마 열 뿔 달린 짐승(7절)  "뿔이 열" (1절)

 다니엘 7장의 네 짐승은 적그리스도 또는 짐승의 일부로 묘사된다. 왜냐하면 교황권은 모든 네 제국들로부터 이교의 믿음과 관습을 통합하여 영적인 옷을 입히고, 그것을 기독교의 가르침으로서 전세계에 확산시켰다. 여기에 많은 역사적 뒷받침 진술 중 하나가 있다(위의 내용에 대한 다음과 같은 역사적 기록이 있다.): “어떤 측면에서, 교황권은 로마제국의 조직에서 자신의 조직을 모방하고(교황권은 로마제국의 조직을 모방했고), 바바리안과 비잔틴 로마제국으로부터 빌려 온 소크라테스,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의 철학적 직감을(사상을) 보존하고, 꽃피웠으며(발전시켰으며), , 항상 외적인 원천들에서 나온 모든 요소를 완전히 소화하면서 스스로 남는다(항상 외부로부터 받은 것들을 완전히 자기 것으로 만들면서 살아 남은 것이다.).” 이 포인트는 교황권에 명확히 들어 맞는다.(위의 내용은 정확히 교황권을 묘사하고 있다.)

 1이 점은 교황권에 명확히 들어 맞는다.(위의 내용은 정확히 교황권을 묘사하고 있다.)

 C. 짐승은 용으로부터 그 능력, 자리(수도), 그리고 권세를 받아야 한다 (계시록 13:2).
 
 헤롯왕은 예수님이 나셨을 때 “집어 삼키거나” 죽이려 했다.
 용의 정체를 확인하기 위해, 마지막 때(시대의) 하나님의 교회가 순결한 여자로 그려져 있는 계시록 12장으로 가 보자. 예언에서, 순결한 여자는 하나님의 진실한 백성이나 교회를 나타낸다(예레미야 6:2; 이사야 51:16). (연구 길잡이 23에서, 우리는 계시록 12장에 나오는마지막 때(시대의) 하나님의 교회에 대해 상세히 연구할 것이다. 연구 길잡이 22는 타락한 교회를 타락한 어머니와 타락한 딸들로 상징하고 있는(타락한 교회를 타락한 어머니와 타락한 딸들로 묘사하고 있는) 계시록 17장과 18장에 대해 설명한다. 이 순결한 여자는 임신하여 곧 출산할 것으로 그려진다. 용은 근처에서 웅크리고 있다가 아기가 나오면 “집어 삼키고자” 한다. 하지만 아기가 태어났을 때, 그 분은(아기는) 용을 피해 맡겨진 임무를 완수하고 나서 하늘로 승천한다. 분명, 그 아기는 예수님으로 헤롯은 베들레헴의 모든 아기들을 죽여 그 분을 해하려 했다(마태복음 2:16). 따라서 용은 헤롯이 왕으로 있던 이교 로마를 나타낸다. 헤롯의 음모 뒤에 숨어 있던 세력은 물론 사단이었다(계시록 12:7~9). 사단은 자신의 추악한 일을(일들을) 해내기 위해 여러 정부들을 통해 행동한다(일해 왔다)—이 경우에는 이교 로마였던 것이다.
 
 베르띠에 장군은 교황 피우스 6세를 사로 잡음으로써 교황권에 치명적인 상처를 입혔다.
 역사적으로 많은 뒷받침 자료들이 있으나(이것을 증명할 수 있는 많은 자료들이 있지만), 여기에서는 두 가지만 인용한다: (1) "로마교회는 로마 제국의 자리로 밀고 들어갔는데 그것이 실질적으로 계속되고 있다(실질적으로는 로마 교회를 통해 로마 제국이 계속되고 있는 것이다.) ...교황은 시저(로마 황제)의 계승자이다." 2(2) "강력한 가톨릭교회는 세례 받은 로마제국에 지나지 않았다. 로마는 개종되었을 뿐 아니라 변형되었다. 구 제국의 바로 그 수도는 기독교 제국의 수도가 되었다. 폰티펙스 막시무스의 사무실은 교황의 사무실로 계속되었다(집무실은 교황의 집무실이 되었다)." 3따라서 이 포인트 역시 교황권에 맞는다.(따라서 이 내용 또한 정확히 교황권을 묘사하고 있다.) 가톨릭교회는 수도와 능력을 이교로마에서 받았다.(카톨릭 교회는 수도와 권세를 이교로마에서 받으므로 이교로마의 계승자가 되었다.)

 D. 치명적인 상처를 입을 것이다(계시록 13:3).
 1798년 2월 나폴레옹 휘하의 알렉산더 베르띠에 장군이 로마에 들어가 교황 피우스 6세를 사로잡았을 때, 교황권은 치명적인 상처를 입었다. 나폴레옹은 교황이 죽자 교황권이 단절될(몰락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교황은 1799년 8월 프랑스에서 죽었다. “유럽의 반은 교황이 없는 교황권은 죽었다고(몰락했다고) 생각했다." 4이 점에서도 교황권에 들어맞는다.(따라서 이 내용 또한 정확히 교황권을 묘사하고 있다.)
 
 E. 치명적인 상처가 낫고, 전세계가 그 짐승에게 경의를 표할 것이다(계시록 13:3).
 상처가 치유된(낫게 된) 이후, 교황권의 힘은 커져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종교정치 조직 중 하나이자 큰 영향력을 미치는 센터로 커졌다.(갖게 되었다) 바티칸 소식통이자 정보전문가인 말라치 마틴은 베스트셀러가 된 자신의 책 The Keys of This Blood5에서 다음과 같이 밝히고 있다(괄호 안은 페이지):

교황에 대해:
그는(교황은) 콘스탄티누스 만큼이나 세계통치자가 되기 위한 결심이(야심이) 단호하다(49). 그는 네 정부의 보호를 받는다(120). 그는 20세기에 가장 유명한 사람이다(123). 그는 91개국 최고 지도자들과 개인적 친분이 있다(490). 세계인들은 강력한 세계 도덕정부와 협력할 준비가 된 것으로 보인다(160). 16,000명의 언론인이 그의 미국 방문을 취재했다(490).

교황권에 대해:
미국대사는 바티칸이 “청취 포스트”(비밀 정보 수집 장소)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고 말한다(세계 최고의 “비밀 정보 수집 장소”라고 말한다.(120). 바티칸은 월요일에 세계에서 발생할(일어날) 일을 토요일이면 안다(이미 알고 있다)(439). 이제 교황권의 구조는 세계를 통치할 수 있게준비되어 있다(143).

분명히, 상처는 나았고, 세계의 눈은 바티칸에 맞춰져 있다. 따라서 이 포인트는 교황권에 들어 맞는다.(이것 또한 정확히 교황권을 묘사하고 있다.)


 F. 강력한 정치세력이 될 것이다(계시록 12:3, 7).
 상기 항목 E 참조.

 G. 아주 강력한 종교조직이 될 것이다(계시록 13:3, 8).
 상기 항목 E 참조.

 H. 신성모독죄를 지을 것이다(계시록 13:5, 6).
 교황권은 그 사제들이 죄를 용서하고(용서할 권리가 있고) 교황이 그리스도라고 주장하기 때문에(주장하므로) 신성모독죄를 짓고 있다.

 I. 성도들과 싸우고 성도들을 괴롭힐 것이다(계시록 13:7).
 교황권은 중세 암흑시대 동안 수많은 성도를 박해하고 죽였다.

 J. 42개월 동안 다스릴 것이다(계시록 13:5).
 교황권은 예언상의 42개월 동안 권세를 받아 일했는데 이 기간은 서기 538년에서 1798년까지로 1,260년이다.
 H에서J까지의 포인트들도 교황권에 정확히 들어 맞는다. 이 포인트들은 연구 길잡이 15, 질문 8, 항목 E, G, 그리고 H에서 철저히 살펴 보았기 때문에 여기서는 간략히 다루었다.
  
* V와 U는 로마 수에서 5와 같다.

 K. 신비의 숫자 666을 가질 것이다(계시록13:18).
 이 절은(계시록 13:18은) “그 수는 사람의 수”라고 말하며, 계시록 15:2는 "그 이름의 수"라고 말한다. 교황권에 대해 생각할 때 여러분은 어떤 사람이 생각나는가? 자연스럽게 우리 모두는 교황을 떠올린다. 그의 공식 이름은(교황의 공식적인 이름이) 무엇인가? 여기 카톨릭 인용문이 있다. “로마교황의 직함은 "Vicarius Filii Dei"(영어로는 "하나님 아들의 대리자")이다.6 말라치 마틴은 자신의 저서 The Keys of This Blood 114페이지와 122 페이지에서 교황에 대해 같은 직함을 사용하고 있다.일부 두에이(Douay) [가톨릭] 성경 번역본에 나오는 계시록 13:18의 각주는”그 이름의 숫자 문자가 이 수를 구성한다”고 말한다. 그 이름 문자의 로마식 수치를 합할 때 나타나는 결과를 보여주는 오른쪽 차트에 주목하라.
다시 한번, 교황권은 이 포인트에 맞는다(이 내용은 교황권을 묘사하고 있다). “표”를 가진 짐승은 교황권이다. 역사상 어떠한 세력도 이런 포인트들에 맞을 수 없다. 지금까지 짐승의 정체를 명확히 밝힌 이상, 그 표 또는 권세의 상징을 발견할 수 있다(이제는 이 짐승의 표 또는 이 짐승이 가진 권세의 상징을 발견할 수 있다). 하지만 (그것을 공부하기 전에) 먼저 하나님의 권세의 표(하나님의 인)를 살펴 보자.

1Andre Retif, The Catholic Spirit, Dom Aldhelm Dean 번역, The Twentieth Century Encyclopedia of Catholicism 88권  (뉴욕 , Hawthorne Books, 1959), 85 페이지
2Adolf Harnack, What is Christianity? Thomas Bailey Saunders 번역 (뉴욕: Putnam, 개정 2판, 1901), 270 페이지
3Alexander Clarence Flick, The Rise of the Mediaeval Church (재인쇄: 뉴욕, Burt Franklin, 1959), 148~149 페이지
4Joseph Rickaby, "The Modern Papacy," Lectures on the History of Religion, Lecture 24, (런던: Catholic Truth Society, 1910), 1 페이지
5(뉴욕, Simon & Schuster, 1990)
6"Answers to Readers' Questions," Our Sunday Visitor, 1914년 11월 15일

 2. 하나님의 권세의 표 또는 상징은 무엇인가?

 "또 나는 그들을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 줄 알게 하려 하여 내가 내 안식일을 주어 그들과 나 사이에 표징을 삼았었노라." 에스겔 20:12. "이는 나와 이스라엘 자손 사이에 영원한 표징이며 나 여호와가 엿새 동안에 천지를 창조하고 제칠일에 쉬어 평안하였음이니라 하라." 출애굽기 31:17.

 답: 위 구절에서(위의 성경절에서) 하나님께서는 천지를 창조하고 우리를 거룩하게 할 수 있는 그 분의 능력의 영광스러운 표징으로서 안식일을 우리에게 주셨다고 말하고 있다. 성경에서, 인, 표, 그리고 표시는 같은 의미로 사용된다.7 하나님의 표징인 안식일은 창조주와 구세주로 다스릴 수 있는 그 분의 거룩한 능력을 나타낸다. 계시록 7:1-3은 그것이 그 분의 백성의 이마(마음--히브리서 10:16)에 쓰여질 것이라고 말한다. 그것은(안식일은) 그들이 그 분의 소유이고 그 분의 품성을 갖고 있음을 의미할 것이다. 히브리서 4:4~10는 우리가 그 분의 휴식에 들어갈(구원을 받을) 때, 구원의 상징이나 표로 그 분의 제칠일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켜야 한다고 말함으로써 이것을 확인해 준다. 진정한 안식일 준수는 자신의 생명을 예수 그리스도께 드리고 예수님께서 인도하시는 곳이면 어디든지 따라가는 것을 의미한다.

 하나님의 권세와 능력의 상징 또는 표가 그 분의 거룩한 안식일이기 때문에, 하나님의 도전자인 짐승의 상징이나 표 역시 거룩한 날과 관련된 것일 수 있다. 이제 실제로 그러한지 알아보자.

7(창세기 17:11을 로마서 4:11와, 계시록 7:3을 에스겔 9:4와 비교해 보라.)

 3. 교황권은 자기 권세의 상징이나 표가 무엇이라고 말하는가?

 답: 가톨릭 교리문답서에서 발췌한 다음 부분에 주목하라:

 "질문: 교회가 계율의 절기를 제정할 권한이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는가?”
 "답변: 교회가 그런 권한이 없었다면, 모든 현대 종교가들이 동의하는 그 일을 할 수 없었을 것이다—교회는 일곱째 날인 토요일 준수를(성경적 예배일인 일곱째 날을) 성경상의 권한이 없는(성경적으로 증명할 수 없는) 주일의 첫날 일요일 준수로(일요일로) 바꿀 수 없었을 것이다."8

 교황권은(카톨릭 교회는) 여기서(이 교리문답서에서) 자신이 안식일을 일요일로 바꿨으며 모든 교회들이 그 새로운 거룩한 날을 받아들였다고 말하고 있다. 이와 같이 교황권은 일요일이 거룩한 날로서(날이 되었고) 이 예배일의 변경은 자신의 능력과 권세의 표 또는 상징이라고 주장한다.

8스티븐 키넌, 교리문답서[FRS No. 7.], (미국 3판: 뉴욕, Edward Dunigan & Bro., 1876년), 174 페이지

 4. 하나님께서는 성경에 그러한 변경에 대해 미리 말씀하셨는가?

 답: 그렇다. 다니엘 7:25에서 적그리스도를 설명하시면서 하나님께서는 그것이 “때와 법을 변개코자” 할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A. 어떻게 교황권은 하나님의 법을 변경하려 했는가? 세 가지 다른 방법으로: 교리문답서에서 카톨릭 교회는 (1) 우상숭배를 하지 말라는 둘째 계명을 없애고, (2) 넷째 (안식일) 계명을 94자에서 단 8자로 줄였다. 안식일 계명(출애굽기 20:8~11)은 안식일을 주일의 일곱째 날로 명시하고 있다. 교황권이 변경한 계명은 다음과 같다: "너희는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킬 것을 기억하라.” 글로 쓰면, 그것은 아무 날을 가리킬 수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3) 열째 계명을 두 계명으로 나누었다.

 B.교황권은 하나님의 때를 변경하기 위해 어떤 시도를 했나?  두 가지 방식으로: (1) 안식일을 일곱째 날에서 첫째 날로 바꿨다. (2) 안식일이 시작하고 끝나는 시간에 대한 하나님의 “타이밍(기준)”도 바꿨다. 하나님이 명령하신 대로(레위기 23:32) 안식일을 금요일 저녁 해질녘에서 토요일 저녁 해질녘까지 계산하는 대신, 하루를 토요일 밤 한밤중에서 일요일 밤 한밤중까지로 계산하는 이교 로마의 관습을 채택했다.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변경”이 짐승 또는 적그리스도에 의해 시도될 것임을 미리 말씀하셨다.

 가톨릭 교리문답서에 나오는 다음 절에 주목하라: 
"질문: 어느 날이 안식일인가?
 답변: 토요일이 안식일이다.
 질문:  왜 우리는 토요일 대신에 일요일을 지키는가?
 답변:  우리는 가톨릭교회가 신성성을 토요일에서 일요일로 옮겼기 때문에 토요일 대신에 일요일을 지킨다." 9

 여기 또 다른 가톨릭의 진술이 있다: "교회는 성경 위에 있으며, 안식일 준수를 토요일에서 일요일로 옮긴 사실이 그것을 증거한다."10

 교황권은 이와 같은 언급들에서 안식일 준수를 일요일 경배로 바꾸는데 성공한 사실 자체가 자신의 권세가 더 크거나 성경 “위에” 있다는 증거라고 말하고 있다.
 9피터 가이어만, 개종자를 위한 가톨릭 교리문답서 (St. Louis, B. Herder Book Co., 1957년 판), 50 페이지.
 10The Catholic Record (런던, 캐나다 온타리오, 1923년 9월 1일)

 5. 어떻게 사람이 감히 하나님의 거룩한 날을 바꾸려는 시도를 감히 할 수 있었는가?

 답:

 우리는 교황권에게 “정말로 안식일을 일요일로 바꿨는가?”라고 묻는다. 카톨릭 교회는 “그렇다. 우리가 바꿨다. 그것이 우리가 가진 권세와 능력의 상징 또는 표이다”라고 대답한다. 우리는 카톨릭 교회에 “어떻게 그렇게 할(안식일을 일요일로 변경할) 생각을 할 수 있었는가?”라고 묻는다. 그것은 적절한 질문이다. 하지만 교황권이 개신교에게 공식적으로 묻는 질문은 훨씬 더 적절하다. 주의 깊게 읽어보기 바란다:

 "여러분들은 토요일이 유대인의 안식일이었지만, 기독교의 안식일은 일요일로 바뀌었다고 말할 것이다. 바뀌었지만, 누가 그렇게 했는가? 누가 전능하신 하나님의 명백한 계명을 바꿀 권한이 있는가? 하나님께서 “일곱째 날을 거룩하게 지키라”고 말씀하셨을 때, 누가 감히 ‘아니다, 너희는 일곱째 날에 일하고 모든 세속적인 일을 할 수 있으며 그 날 대신에 첫날을 거룩하게 지켜야 한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이것은 여러분들이 대답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가장 어려운 질문일 것이다. 여러분들은 개신교도이고, 성경만 의거해서 판단한다고 공언한다. 하지만, 칠일 중 하루를 거룩한 날로 준수하는 것 같은 아주 중요한 문제에 있어서, 여러분들은 성경의 명확한 문자에 위배하여(명령을 지키지 않고) 성경에서 명령한 날 대신에 다른 날을 지킨다. 일곱째 날을 거룩하게 지키라는 계명은 십계명 중 하나이다. 여러분들은 다른 아홉 계명은 여전히 구속력을 가진다고 믿는다. 누가 넷째 계명에 손댈(계명을 변경할) 권한을 주었는가? 여러분들의 성경 해석 원칙에 일관성이 있다면, 여러분들이 정말로 성경만을 따른다면, 여러분들은 이 넷째 계명이 명백히 변경된 근거를 신약의 구절에서(신약 성경에서) 제시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11

11Library of Christian Doctrine: Why Don't You Keep Holy the Sabbath-Day? (London: Burns and Oates, Ltd.), 3~4 페이지

 비극적이지만 (안타깝게도), 가톨릭과 개신교 모두 하나님의 거룩한 안식일, 즉 하나님의 신성한 표징을 거절한 것에 대해 하늘의 심판대 앞에서 죄가 있다.

 6. 하나님께서는 그 분의 법과 그 분의 표징이나 표에 대해 어떤 진지한 경고를 주셨나?

 답:

 A. 하나님께서는 종교지도자들에게 일부 계명이 중요하지 않다고 말함으로써, 사람들로 하여금 실족하는(하나님의 백성들이 실족하게 되는) 일이 없게 하라고 경고하신다 (말라기 2:7~9). 예를 들어, 일부(어떤) 목사들은 “어떤 날을 지켜도 중요하지 않다”고 가르친다.
 B. 하나님께서는 목사들이 그 분의 법이 갖고 있는(하나님의 율법의) 진리보다(진리가 아닌) 부드러운 우화에 대해 설교하기를 원하는(사람들이 그저 듣기 좋아하는 설교를 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경고하신다 (이사야 30:9~10).
 C. 하나님께서는 그 분의 법이 갖고 있는(하나님의 율법의) 진리에 반하여 마음을 강퍅하게 먹는 것에 대해 사람들에게 경고하신다(진리에 대해 마음을 닫는 사람들에게 경고하신다)  (스가랴 7:12).
 D.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법을 지키는 것이 “이상하게” 보인다고 말하는 사람들에게 경고하신다—예를 들어, 안식일(호세아8:12).
 E.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이 그 분의 법을 따르기를 거절하고 심지어 그것을 변경하려 했기 때문에 지구의 격변, 비극, 문제, 그리고 비통이 찾아 온다고 말씀하신다(이사야 24:4~6).
 F. 하나님께서는 마지막 시대의 예언들에 대해 설교하지 않는 종교지도자들에게 경고하신다 (이사야 29:10~11).
 G. 하나님께서는 성스러운 것(안식일 등)과 보통 것(일요일 등) 사이에 아무런 차이가 없다고 가르치는 지도자들이 그 분의 진노에 직면할 것이라고 엄숙히 경고하신다(에스겔 22:26, 31).

 7. 계시록 13:16은 사람들이 이마나 손에 짐승의 표를 받을 것이라고 말한다. 이 말의 의미는 무엇일까?

 답: 이마는 마음을 나타낸다(히브리서 10:16). 사람은 일요일을 거룩한 날로 지키기로 결정함으로써 이마에 표를 받게 될 것이다. 손은 행위의 상징이다(전도서 9:10). 사람은 하나님의 거룩한 안식일에 일함으로써, 또는 실질적인 이유(직업, 가족 등)로 일요일법과 함께 함으로써 손에 표를 받게 될 것이다. 하나님 또는 짐승의 표시나 표는 사람들 눈에 보이지 않을 것이다. 본질적으로, 여러분은 하나님의 표시나 표인 안식일, 또는 짐승의 표인 일요일을 받아들임으로써 스스로 표를 선택해야 할 것이다. 사람에게 보이지 않지만, 하나님께서는 누가 어떤 표를 갖고 있는지 아실 것이다(디모데후서 2:19).

 8. 이사야 58:1과 13~14에 따라,  하나님께서는 마지막 날에 그 분의 백성들에게 어떤 결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계시는가?

 "크게 외치라 아끼지 말라 네 목소리를 나팔 같이 날려 내 백성에게 허물을, 야곱 집에 그 죄를 고하라." "만일 안식일에 네 발을 금하여 내 성일에 오락을 행치 아니하고 안식일을 일컬어 즐거운 날이라, 여호와의 성일을 존귀한 날이라 하여 이를 존귀히 여기고 네 길로 행치 아니하며 네 오락을 구치 아니하며 사사로운 말을 하지 아니하면 네가 여호와의 안에서 즐거움을 얻을 것이라." 이사야 58:1, 13~14.

 답: 그 분께서는 “나의 백성들이 내 성일을 짓밟고 있기 때문에 죄를 짓고(아마도 잘못 없이) 있다는 것을 보여 주라. 내가 복을 줄 수 있게 내 안식일을 더 이상 범하지 말라. 그들이 네 말을 듣게 큰 소리로 외치라”고 말씀하신다,
짐승의 표에 대한 기별을 가지고 큰 소리로 외치는 Revelation 14:9~12의 셋째 천사에 주목하라. 이 기별은 너무 중요하기 때문에 그저 그렇게(결코 가볍게) 취급해서는 안 된다. 그것은 생과 사의 문제이다. 예수님께서는 그 분께서 부를 때, 그 분의 양, 즉 백성들이 그 분을 따를 것이라고 말씀하신다(요한복음 10:16, 27).

 9. 일요일(성일로서)에 예배 드리는 사람들은 짐승의 표를 받은 것인가?  

 답: 아니다. 일요일 경배가 법에 의해 강제로 이슈화될 때까지는 누구도 짐승의 표를 받지 않을 것이다. 그 때, 잘못된 짐승의 가르침을 따라 일요일(짐승의 가짜 성일)에 경배 드리기로 결정하는 사람들은 짐승의 표를 받게 될 것이다.

예수님을 따라 그 분의 진리를 순종하는 사람들은 그 분의 안식일을 지키고 그 분의 표를 받는다. 앞으로 짐승의 표를 거절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예수님의 안식일 깃발 아래에서 움직여야 한다. 그 분의 능력은 그 분을 따르는 사람들에게 이용 가능하다(예수님을 따르는 사람들에게 그 분의 능력이 주어질 것이다)(사도행전 5:32). 그 분 없이는 아무 것도 할 수 없다(요한복음 15:5). 그 분과 함께 하여야 모든 일을 할 수 있다(마가복음 10:27).

 10. 계시록에 따르면, 요한은 하나님의 영원한 나라에서 구체적으로 누구를 보았는가?

 답: 답은 세 개이며 아주 명확하다:

 A. 이마에 하나님의 표나 표징(안식일)을 갖고 있는 사람들 (계시록 7:3).
 B. 짐승이나 그 우상과 동일시되는 것을 거부하고 이마에 그 표나 이름을 받기를 거부한 사람들 (계시록 15:2).
 C. 오늘 그리고 영원히 예수님이 인도하는 곳을 따라가고 전적으로 모든 것에 그 분을 신뢰하는 사람들 (계시록 14:4). 다른 길은 없다.

 11. 예수님은 오늘날 사람들에게 뭐라고 말씀하고 계시는가?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두움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 요한복음 8:12.

 답: 이 얼마나 놀라운 약속인가! 우리가 그 분을 따르면, 우리는 어둠 속에 있지 않고, 영광스러운 진리를 얻게(갖게) 될 것이다. 어떤 것도 이보다 더 흥미진진할 수 없다. 나아가, 그 분을 따라 그 분의 안식일을 지키면, 이마에 하나님의 표를 받고 순종하지 않는 자들(계시록 16장) 위에 내릴 재앙(시편 91:10)으로부터 보호 받게 될 것이다. 또한 그것은 우리가 예수님의 재림을 맞을 준비가 된 표가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그 얼마나 복된 보호와 확약(확실한 약속)인가!

 긴급 경계경보
 여러분은 계시록 14:6~14의 세 천사의 기별을 다루고 있는 마지막 세 연구 길잡이를 공부하면서 몇 가지 놀라운 정보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이와 같은 연구 길잡이들은 (1) 이 세상의 마지막 쟁투시(의 때에) 미국의 역할, (2) 이 세상 교회들과 종교들의 개입 방법, (3) 마지막 쟁투를 촉발시킬 세상 조건들, 그리고 (4) 수 십억의 사람들을 기만하는 사단의 놀라운 전략 등에 대해 설명할 것이다.

 여러분은 안식일을 일요일로 바꿨다는(변경했다는) 교황권의 주장에 대해 개신교회들이 뭐라고 할지 아마 궁금할 것이다(대한 개신교회들의 입장이 궁금할 것이다). 이 교훈의 “질의응답”에 나오는 인용문들은 놀라운 답변을 제공할 것이다.

 12. 나는 이제 제칠일 안식일(토요일)을 하나님의 성일로 지키기 시작하고 그 분께서 인도하는 곳이면 어디든지 따라가기로 결정했다.  

 답:

 질의응답

 1. 안식일과 일요일에 대해 다른 설교자들과 목사들이 뭐라고 하는가(대한 카톨릭 교회와 개신교회의 지도자들의 입장은 무엇인가?)? (출애굽기 20:8 )

 답: 여기 안식일에 대해 교회들과 다른 기관들로부터 나온 코멘트가 많이 있다(다음은 안식일에 대한 카톨릭 교회와 개신교회의 지도자들의 입장이다): 

 침례교: "거룩히 지켜야 할 계명이(안식일을 거룩히 지키라는 계명이) 과거에도 있었고 지금도 있다. 그 안식일은 일요일이 아니다. 하지만 안식일을 주일의 일곱째 날에서 첫날로 옮겼다고 의기양양하게 주장하는 측이 있을 것이다...어디에서 그 변경된 기록을 찾을 수 있단 말인가? 신약 성경에는 없다. 절대로 없다! 안식일을 주일의 제칠일에서 첫날로 옮겼다는 성경상의 증거는 어디에도 없다.”--Dr. Edward T. Hiscox, The Baptist Manual의 저자, 1893년 11월 13일 뉴욕 목회자 협의회 낭독문

 가톨릭: "창세기부터 계시록까지 모든 성경을 읽어봐도 일요일을 거룩하게 했다는 말은 한 구절도 찾을 수 없을 것이다. 성경은 우리[카톨릭 교회]가 결코 거룩하게 여기지 않는 날인 토요일의 종교적 준수를(토요일을 거룩히 지킬 것을) 명하고 있다." –천주교 추기경 제임스 기본스, The Faith of Our Fathers, 16판, 1880, p. 111.

 그리스도 교회: "마침내, 우리는 이 주제에 대한 그리스도의 증언을 듣는다. 마가복음 2:27에서 그는 ‘안식일은 사람을 위하여 있는 것이요 사람이 안식일을 위하여 있는 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이 구절로 볼 때, 팔리와 헹스텐베르크가 우리에게 믿게 만들었던 것처럼(가르쳤던 것처럼), 안식일은 이스라엘 백성뿐만 아니라 사람, 즉 인류를 위해 있는 것임이 확실하다. 따라서 우리는 안식일이 태초부터 거룩하게 되었으며, 하나님이 에덴에서 모든 사람의 행복을 위해 명하신 태고적 제도들 중 하나로 아담에게 주어졌다고 결론 짓는다.”—로버트 밀리건, 구속의 계획, (St. Louis, The Bethany Press, 1962), 165 페이지.

 회중교회: "기독교의 안식일[일요일]은 성경에 없으며 초대교회에 의해 안식일로 불리지 않았다.” --드와이트의 신학, 4권, 401 페이지

 감독교회: "주일의 첫날인 일요일(태양에 봉헌되었기 때문에 ‘태양의 날’이라는 뜻을 가진 로마달력의 Dies Solis)은 초기 그리스도인들에 의해 경배일로 채택되었다.... 신약에는 그에 대한 준수 규정이 없으며, 그 준수 자체도 명령되어 있지도 않다." --"일요일,"종교 백과사전, 3권, (뉴욕, Funk and Wagnalls, 1883) 2259 페이지.

 루터교: "주의 날[일요일]의 준수는 하나님의 명령이 아닌 교회의 권위에서 그 근거를 발견할 수 있다." –아우스부르크 신앙고백, 가톨릭 안식일 매뉴얼에 인용, 파트 2, 1장, 10절

 감리교: "일요일 문제에 대해 생각해 보라. 교회가 어떻게 주일의 첫날을 그 경배일로 지키게 되었는지에 대해 신약에 암시가 있기는 하지만, 그리스도인들이 그 날을 지켜야 한다거나 유대인의 안식일을 그 날로 옮겼다고 말하는 성경 구절은 없다.”—해리스 프랭클린 롤, Christian Advocate, 1942년 7월 2일

 무디성서학원: "안식일은 에덴에서 구속력이 있었으며, 이후에도 계속 유효했다. 넷째 계명은 ‘기억하라’는 말로 시작되는데 이는 하나님께서 시내산에서 돌 판에 그 법을 써 주셨을 때 이미 존재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어떻게 다른 아홉 계명이 아직도 구속력이 있다고 인정하면서 이 한 계명만 폐지되었다고 주장할 수 있는가?”--D. L. 무디, Weighed and Wanting, 47 페이지

 장로교: "그러므로 도덕법 전체가 폐지된 것이 입증될 수 있을 때까지 안식일은 유효한 것이다. 그리스도의 가르침은 안식일의 연속성을 확인해 준다.”--T. C. 블레이크, D.D., 압축된 신학. 474~475 페이지

 펜테코스타파: "왜 우리는 일요일에 경배하는가? 성경은 토요일이 주의 날이라고 우리에게 가르치지 않는가? … 분명히 우리는 신약 이외의 다른 소스에서 그 답을 찾아야 할 것이다.”-- 데이비드 A. 워맥, "일요일이 주의 날인가?" The Pentecostal Evangel, 1959년 8월 9일, 2361번, 3 페이지.

 백과사전: "일요일은 이교도들이 주일의 첫날에 붙인 이름이었다. 왜냐하면 그 날은 그들이 태양을 경배하던 날이었기 때문이다…일곱째 날은 하나님께서 복 주시고 거룩하게 하셨고….그 분께서는 그 분의 피조물들이 그 날을 거룩하게 지킬 것을 요구하신다. 이 계명은 보편적이고 영구적인 의무이다.”--Eadie's 성서 백과사전, 1872년 판, 561 페이지

퀴즈 문제

1. 많은 사람들은 이미 짐승의 표를 받았다. (1)   
___   예
___   아니오

2. 짐승의 표는? (1)
___   여러분의 사회보장번호
___   성일로서의 일요일
___   그로서리에서 가격을 매길 때 쓰는 바코드

3. 짐승의 표를 가진 조직은? (1)
___   UN
___   교황권
___   유럽공동체
___   삼변회

4. 표는 문자 그대로이며 모든 사람이 보게 될 것이다. (1)
___   그렇다
___   아니다

5. 하나님께서도 그 분의 능력과 권세의 표 또는 상징을 갖고 계시다. (1)  
___   그렇다
___   아니다

6. 하나님의 권세의 표는? (1)
___   모든 신실한 그리스도인에게 주어진 비밀번호
___   혀로 말하기
___   창조와 성화를 기념한 안식일 준수
___   침례

7. “짐승”은 어떻게 하나님의 법을 변개코자 했는가? (2)
___   (넷째 계명의) 안식일을 일요일로 변경
___   간음하는 것이 죄가 아니라고 가르침
___   우상숭배를 금하는 계명의 제거

8. 성경의 예언상으로, 42개월은 얼마의 기간인가? (1)
___   420년
___   3년 반
___   1,260일
___   1,260년

9. 짐승의 표는 어디에 주어질 것인가? (2)
___   손
___   입
___   뺨
___   이마

10. 하나님의 표는 어디에 주어질 것인가? (1)
___   손
___   이마
___   사람의 혀

11. 세 천사의 기별 중 어느 것이 짐승의 표에 대한 경고인가? (1)
___   첫째 천사의 기별
___   둘째 천사의 기별
___   셋째 천사의 기별

12. 짐승은 어떻게 함으로써 하나님의 때를 바꾸려 했는가? (2)
___   신년을 휴일로 기념
___   하나님의 거룩한 날을 주일의 일곱째 날에서 첫날로 변경
___   하나님의 거룩한 날의 시간을 일몰에서 일몰 대신,한밤중에서 한밤중으로 설정

13. 예수님께서는 짐승의 표에 대해 경고 메시지를 주셨다? (1)
___   그렇다
___   아니다

14. 표징, 표, 인, 그리고 표시는 성경에서 같은 의미로 사용된다. (1)
___   그렇다
___   아니다

15. 일요일을 성일로 지킬 성경상의 근거는 없다. (1)
___   맞다
___   틀리다

성경 질문
Copyright SabbathTruth © 2017. All Rights Reserved.   |   웹사이트 배너  |   사이트맵  |   웹마스터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논쟁과 반박
고급 주제
안식일 역사
안식일이 바뀐 경위
트렌트 종교회의
안식일에 대한 타 교파의 역사적 진술들
예언상의 안식일
각 세기별 안식일 준수
자료
안식일 비디오 시리즈
아티클 자료
오디오 자료
소책자 자료
비디오 자료
문서 자료
기타
안식일 뉴스 안식일 준수 성경공부 문의
성경 질문
기도 요청
안식일 뉴스 등록
우리가 믿는 것
안식일 뉴스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