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요청   |   성경 질문   |   안식일 뉴스 등록   |   회원가입   |   로그인
자주 묻는 질문 안식일 역사 안식일 책 자료 안식일 칼럼 안식일 뉴스 안식일 준수 경험담 성경공부 문의
 자주 묻는 질문
  > 자주 묻는 질문
  > 논쟁과 반박
  > 고급 주제
  >> 유대인들은 창조의 기념으로 안식일을 지켰지만,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부활을 기념하여 일요일을 지켜야 하지 않을까?
  >> 초대 그리스도인들이 안식일을 지켰다면 , 그들이 주일의 첫날 모여 떡을 뗀 이유는 무엇인가?
  >> 토요일이 올바른 안식일이라면, 왜 많은 선구자들이 그 사실을 믿지 않는 것일까? 안식일의 진리가 맞는 것이라면, 그 진리가 그 전에 발견되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
  >> 안식일이 모세 율법 이전부터 지켜졌기 때문에 안식일을 지킨다면, 당시 분명히 명령으로 시행하던 할례를 왜 시행하지 않는가?
  >> 제칠일 안식일을 지킨다면, 일곱째 해와 희년을 지키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 누가 제칠일에 유리하게 구별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는가?(레위기 25:1-22)
  >> 출애굽기 31:14에서 안식일을 범한 자는 돌로 쳐 죽이라고 되어 있다. 오늘날에도 같은 벌이 시행되어야 한다고 믿는가? 안식일 율법을 어긴 벌이 폐지되었다고 말한다면, 어떤 법 위반에 대해 규정된 벌칙이 없는 경우 그 법은 이미 효력이 없기에 안식일이 폐지되었다고 선언한 것과 같다. 출애굽기 35:3에서 안식일에는 불도 피우지 말라고 되어 있다. 안식일 율법이 아직도 유효하다면, 왜 안식일에 불을 피우는가?
초대 그리스도인들이 안식일을 지켰다면 , 그들이 주일의 첫날 모여 떡을 뗀 이유는 무엇인가?

 이 질문의 근저에 깔려 있는 가정은 주일의 첫날 떡을 뗀 것이 안식일이 제칠일에서 첫날로 변경되었음을 보여주는데 충분하다는 것임에 틀림없다. 그러나 이것은 순전한 가정으로 아무런 성경상의 근거가 없다.

 그러나 그것이 증거가 없더라도, 주일의 첫날 준수에 대해 모을 수 있을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증거이기 때문에, 성만찬을 축하하거나 어떤 확립된 절차였음을 나타내는 암시가 없는, 그저 단순히 떡을 뗀 사건이 아닌 정말로 중요한 사건이었던 것처럼 시간을 들여서 그 오류를 밝힐 것이다.

 먼저, 우리는 문제의 모임이 일요일이 아닌 토요일 밤 혹은 저녁시간에 있었다는 사실을 질문자가 알고 있었는지 궁금하다.

 성경상의 시간 계산 방식에 따르면, 매 일은 해질녘에 시작된다(레위기 23:32, 마가복음 1:32). 따라서 첫날 저녁은 둘째 날의 일부인 첫날에 뒤이은 저녁이 아니라 첫날에 앞선 저녁이다. 그러므로 그 모임은 안식일 후의 저녁, 즉 토요일 저녁에 있었다. 그리고 이러한 증거에서 바울이 첫날을 지켰음을 보려 하는 사람들에 대해, 기록은 바울이 다음 날 여행할 계획으로 있었음을 명백히 보여준다. 그가 일요일 준수자였다는 그들의 가정이 맞는다면, 바울은 결코 그렇게 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 질문자가 딱 한 번뿐인 이 특별한 경우에 로마식 시간 계산 방법을 사용하기를 주장하면, 일요일 준수의 증거에 대한 불가능한 탐구를 위해 훨씬 더 큰 어려움에 빠지게 될 것인데 그 이유는 그 모임의 주요 특징인 떡을 뗀 행위가 자정 후, 즉 월요일에 있었으며 월요일은 그 엉성한 추론을 따르려 하는 경우 지켜야 할 날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 Hard Nuts Cracked, H.M.S. Richards, 6 페이지

성경 질문
Copyright SabbathTruth © 2024. All Rights Reserved.   |   웹사이트 배너  |   사이트맵  |   웹마스터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논쟁과 반박
고급 주제
안식일 역사
안식일이 바뀐 경위
트렌트 종교회의
안식일에 대한 타 교파의 역사적 진술들
예언상의 안식일
각 세기별 안식일 준수
자료
안식일 비디오 시리즈
아티클 자료
오디오 자료
소책자 자료
비디오 자료
문서 자료
기타
안식일 뉴스 안식일 준수 성경공부 문의
성경 질문
기도 요청
안식일 뉴스 등록
우리가 믿는 것
안식일 뉴스 받기